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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전 및 조직관리계획




01 | 방송의 공익성 실현

 • 성별, 연령별, 계층별, 지역별 이익을 균형 있게 보장

 • 지역 공영방송사로서 보편적 서비스에 충실

 • 캠페인, 프로그램, 행사, 재난 방송들을 통한 사회적 기여


02 | 지역성 구현

 • 지역민의 이해와 관심사를 프로그램에 충실히 반영

 • 전통문화 콘텐츠화로 문화 창달 및 풍요로운 민족문화 조성

 • 지역사회의 다양한 여론 수렴으로 지역 발전 도모

 • 지역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의 개발 및 확대


03 | 시청자 주권 실현

 • 방송의 편성, 제작에 시청자의 실질적 참여 보장

 • 지역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

 • 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알 권리를 보장


04 | 뉴미디어 활성화

 • 콘텐츠 개발을 통한 블루오션 전략으로 방송문화 발전

 • 뉴미디어 서비스 개발을 통해 새로운 지역방송 서비스 개혁

 • 방송영상산업 발전으로 인력의 고용 창출



| 광주MBC 조직관리 계획


시청자의 사랑을 받는 지역의 대표방송 광주MBC


01 | 시청자의 권익을 우선하는 조직운용

 • 시청자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방송제작에 적정한 조직

 • 지역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보편적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조직

 • 바르고 의로운 공동체를 실현하는 공영방송에 필요한 조직


02 |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조직 운용

 • 공익성, 지역성, 시청자의 주권을 기본 이념으로 하는 조직

 • 독립성, 자율성,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공정방송 실현에 목적을 둔 조직

 • 언론과 문화 창달에 사명감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는 조직


03 | 방송 환경에 대응하는 유연한 조직 운용

 • 인력의 효율적 운용을 통한 긍정적 효과 창출

 •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 고품질의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조직


04 | 효율적이고 투명한 조직 운용

 • 예산 편성과 집행의 적절성을 통한 경영의 효율화

 • 내부통제시스템,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익 증대 및 경영의 안정화

 • 경영의 효율성, 투명성 유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