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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증가하는 요우커, 초라한 광주.전남

◀ANC▶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지만
우리 지역을 찾는 요우커는
손에 꼽을 정도인데요.

왜 그런 지, 문제는 없는 지
중국 현지 취재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이재원 기잡니다.

◀END▶
◀VCR▶

골프 여행객을
전문적으로 모객하는 상해의 한 여행사.

상해와 절강성, 강소성 일대에서
매년 250명 이상의
골프 여행객을 해외로 보내고 있습니다.

경제 성장을 이룩한 2010년 이후 부가
축적되면서 골프 인구가 늘면서
해외 여행의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는 겁니다.

◀INT▶

골프 여행뿐만 아니라 연 평균 1억명에 달하는
일반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S/U)
소득이 높아지면서 중국인들의 여행 패턴도
변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단체 패키지 관광보다는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개별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 관광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중국 요우커들이 여행에서
가장 중시하는 부분은 쇼핑과 문화 체험에
있습니다.

◀INT▶

하지만 광주.전남 지역의 관광 현실은
눈높이가 높아진 중국 여행객들을 잡기에는
인프라가 너무 열악합니다.

변변한 호텔뿐만 아니라 쇼핑몰도 없고,
풍부한 먹거리를 고 품질의 관광 자원으로
포장할려는 노력도 부족합니다.

◀INT▶

◀INT▶

이런 이유때문에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 관광객은 5백 7십만명으로 전년보다
40%이상 증가했지만, 광주.전남 지역을 방문한
요우커는 15만명으로 3%에 불과합니다.

면세점 같은 쇼핑 시설과 숙박 시설,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등 전반적인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를 프리미엄 관광으로 연결시키려는 전략을
세우지 못한다면 광주와 전남 지역은
영원한 관광 변방으로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MBC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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