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고용 창출 효과 높아(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3-09-23 12:00:00 수정 2003-09-23 12:00:00 조회수 4

◀ANC▶

광주시의 기업체 콜센터 유치노력이

점차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5만평규모의 콜센터 집적화 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콜센터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조현성 기자



◀END▶



연신 걸려오는 전화를 상담원들이

상냥한 목소리로 응대하고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안내는 물론

고객 불만 접수와 환불 처리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최일선에서 듣고

이를 기업 경영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콜센터 운영의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SYN▶



광주시는 이같은 콜센터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고용 창출 효과에 주목하고 개별 기업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덕분에 올해에만 삼성생명과 스카이라이프의

콜센터를 광주로 유치하는데 성공했고,

이들 두 기업의 신규 고용창출만 7백명에

이를 전망입니다.



또 기업체 입장에서도 지역 내 우수한 인력을

비교적 수월하게 공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INT▶



광주시는 고용 보조금 등 각종 지원책까지

내세우며 콜센터를 유치하겠다는 의욕을

보이고 있습니다.



◀INT▶





현재 광주지역에서 콜센터를 운영중인

기업체와 고용인원은 20개 업체에

2천 8백명대.



광주시는 특히 앞으로 5만평 규모의

콜센터 집적화 단지 조성까지 검토하고 있어

광주시의 이같은 노력들이 어떤 가시적인

성과를 가져올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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