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광주MBC(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kjmbc.co.kr, 이하 ‘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 일자와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 게시판 등에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와 관계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
-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서비스 중지 : 회사의 약관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 운영자 :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자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중지하는 것
- 불량회원 : 본 약관 제13조 회원의 의무를 위배하여 관리자에 의해 차단된 회원
제4조 (이용 신청의 승낙)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먼저 약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약관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로그인하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의 해지)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 신청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 회원이 이용 신청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사전에 직접 삭제를 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나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어기는 행동을 한 경우, 불량회원이나 불량이용자로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해 일시 정지, 영구 정지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을 잃고 등록이 말소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 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정한 기간(365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회원은 자격이 상실됩니다.
-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련 법령 위반,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로그인과 함께 가능하며, 일부 서비스는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비정기 점검을 시행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회사가 회원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디어 콘텐츠(VOD, AOD)
- 커뮤니티 서비스(시청자 게시판, 프로그램별 시청자 참여 게시판 등)
- 메일링 서비스(정기 및 비정기 뉴스레터, 필수 공지사항 안내 등)
- 부가서비스(이벤트 참여, 방청권 및 견학 신청 등)
- 그 외 본인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회원과 이용자 간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과 이용자는 회사에서 게재한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의 작업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는 1항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공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알려줍니다.
- 회사는 운영상, 법률상, 기술상의 타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만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지식재산권의 보호)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허용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외하고 회원 또는 이용자가 본 사이트 이외의 공간에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복제, 전송, 배포하는 등의 행위는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따라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 또는 이용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과정 및 결과에 대해 게시판 답변,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해당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과 이용자의 의무)
- 회원과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 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과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때문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과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과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하는 이미지, 음원,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과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과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침해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제1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회원과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기타 법률상 보호받는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회사와 관련이 없는 내용의 경우
- 욕설, 저속한 표현, 비방 등이 포함된 게시물의 경우
-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
-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⑪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⑫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에 따른 조처를 합니다.
제14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마련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판에 email,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전적으로 개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나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회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한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과 이용자 또는 회원,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나 금전적인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이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과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과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기간, 송수신할 수 있는 게시물의 최대 크기, 회원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회사와 회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1월 15일부터 적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