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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장관에 지역인사인
장승우 전 기획예산처 장관이 임명되자
그동안 편향됐던 전남지역에 대한
해양 수산정책이 개선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보도에 양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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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 중심국가 건설을 위해
양항체제로 개발중인 광양항,
해안선의 길이가 전국의 절반수준에 이르는
전남지역에서 해양과 수산분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광양항의 배후부지 개발은
후발주자인 부산 신항 개발논리에 떠밀려
지금껏 첫삽을 뜨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광양항 개발보다 오는 2천7년까지
부산신항의 건설을 앞당기려는 게
정부가 보여온 항만정책이었습니다.
전남지역에 대한
해양.수산분야의 정부예산 배정에서 조차
소외돼왔다는 지역민들의 피해의식은
지금도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장관에 지역출신인
장승우 전 기획예산처 장관의 임명을 계기로
지역의 정당한 요구가 받아들여져
균형있는 항만 수산개발로 이어져야 한다는게
지역민들의 바램입니다.
지난 96년 발족한 해양수산부의
역대 장관 11명 가운데
부산,경남 출신이 7명을 차지했지만
호남출신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지난 태풍 피해 이후 부산항에서의
기항선사 이탈현상이 속출하고 있지만
광양항으로 기항선사를 유치하겠다는
전임 장관의 약속이 공염불에 그치면서
지역민들의 허탈감은 여전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시설능력이 갖춰져 있는
광양항 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비롯해
소극적이었던 정부의 해양 수산정책이
균형있게 추진돼야 한다는 게
신임장관에 대한 지역민들의 기대이도 합니다.
MBC뉴스 양준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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