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시내버스 노선 개편안이
지하철 1호선과 연관성을 갖지 못한채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은 물론
지하철 재정 적자도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박용백기자의 보돕니다
◀END▶
지하철 1호선과 같은 방향으로 지나거나
관통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현재 82개 가운데 70개로 87% 달합니다
C,G---
지금의 시내버스 개편 시안이 그대로 시행되면
지하철 1호선과 관련된 노선은 66개로
그 비율은 같지만 ,
노선 수가 4개 줄어들게 됩니다
지하철과 시내버스 연계성이 더
떨어진다는 예깁니다
S/U --이곳 지하철 역에서 나오면
버스 승강장을 만날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좌우 승강장은 2백미터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
시내버스 승강장간 길이 5백미터, 그중
한 가운데 지하철 역이 있다는 예깁니다
◀INT▶장석균
◀INT▶이현정
광주시는 버스 승강장을
지하철 역 근처로 옮길 생각이 없습니다
민원을 의식한 나머지, 새로운 일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시내버스와 연계되지 못함에 따라
연간 2백억원에 달하게 될 지하철 운영 적자는
절감될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광주시는 시내버스 노선을 개편하면서
4월 지하철 개통에 때를 맞추지 못하고
적자를 메꿔줄 방안마져 외면해
외톨이 행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엠비시 뉴스 박용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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