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금주의 증권 시장을 전망해봅니다
◀END▶
◀VCR▶
지난 주 증시는 장세를 이끄는 주도주가 없는 가운데 매기가 분산되며 2주 연속 조정장세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약화되면서 장세의 탄력이 둔화되었습니다.
특징적인 모습을 살펴보면 외국인의 매수세가 수출관련 블루칩 주식에서 은행, 증권등
금융주로 매기가 이동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급변동에 따른 관망 자세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원자재 가격 상승 우려감 속에서도 강력한 가격 경쟁력과 원가
이전 능력이 있는 주식에 대해서 매력적이라는 투자 의견은 원자재 가격 상승시점에 있어서
현명한 투자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3월의 첫째주인데요, 많은 증권회사들이 3월의 종합주가지수 예상치를 820포인트를 지지선으로 하고 900포인트를 저항선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60포인트를 기준선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860포인트의 의미가 한층 강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지수가 860포인트 위에서 상승하면 900포인트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860포인트 밑에서 하락하면 820포인트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매매전략을 구사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또한 3월 초에는 주주총회와 함께 실적이 발표되는데요, 실적을 꼼꼼히 살펴서 실적호전주와 턴어라운드 주식을 선별하여 관심주를
압축함으로써 향후 주식투자 전략에 활용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금까지 하나증권 조양곤 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