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웰빙 산업 공략 하자(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4-06-04 12:00:00 수정 2004-06-04 12:00:00 조회수 4

◀ANC▶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웰빙을 앞세운

상품들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웰빙 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인데

광주와 전남이 가진 문화 상품을 웰빙화하자는

움직임도 활발하게 일고 있습니다.



이재원 기잡니다.

◀END▶

◀VCR▶



광주시내 한 백화점 식품 매장입니다.



야채와 쌀, 과일등

각종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이 자리잡았습니다.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는

백화점 매출과는 달리 유기농 상품은

오히려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INT▶

소비자.."유기농 식품을 먹으면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이 웬지 좋아지는 느낌.."



웰빙 바람은 식품뿐만 아니라 가전과 의류등

거의 모든 품목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웰빙 트렌드에 맞춰

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NT▶

백화점..."아무래도 웰빙 트렌드 추세를 따라

갈 수 밖에 없어서 점차 영역을 확대할 것이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광주 전남 지역

문화 관광 상품을 웰빙 트렌드에 맞춰

재구성하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연과 건강, 여유등을 추구하는

웰빙의 개념은 결국

우리의 전통 문화와 맥을 같이 하기 때문입니다

◀INT▶



웰빙 상품 가능성이 높은 지역 상품으로는

김치와 녹차밭, 대나무 숲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숙제는 시대 흐름에 맞춰 웰빙

상품을 개발하고 고 부가가치를 이끌어 내는

구체적인 노력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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