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할인점의 자체 브랜드 상품의
가격절감 효과가
기대만큼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광주 YWCA 소비자상담실이
광주지역 대형할인점 11곳을 대상으로
17개 품목을 조사한 결과, 소시지나 김치,
기저귀 등 일부 자체 브랜드 상품은
제조사 상품에 비해 약간 저렴하거나
비슷한 가격 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그리고 광주와 부산, 서울등
소비자 5백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 소비자의 27%가 자체 브랜드 상품의
문제점으로 품질 저하를 지적했고,
25%는 할인점의 횡포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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