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번 주말과 휴일은 다시 더워질 것 같습니다.
강렬한 자외선 때문에 선크림 많이 이용하실텐데 선글라스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김난희 기상캐스터가 선글라스 고르는 법 설명합니다.
(캐스터)
5월, 때이른 더위와 함께 햇살도 강렬해 졌습니다.
이럴때 피부를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건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눈을 보호하는 선글라스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인터뷰)반재숙/광양
"선글라스는 외출하거나 야외로 놀러갈 때만 사용하게되고 평상시에는 잘 안쓰는것 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글라스를 멋내기용으로 여겨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걸 부담스러워 합니다
눈도 외부에 노출된 신체기관으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정태선/ 안과전문의
"요즘같은 봄, 여름에 선글라스 쓰지 않고 활동하면 각막화상있을수 있고, 어린이들이 해를 볼때 선글라스나 해를 가리는 도구 없으면 망막에 나쁜 영향을 줘"
선글라스를 고를때는 자외선 차단지수와 렌즈의 농도를 따져보는게 좋습니다.
(인터뷰)김재식/안경사/
"자외선 차단이 높을 수록 좋고 농도의 경우 진한 농도보다 70~8-%정도로 눈이 살짝 보이는게 좋아. 색상은 갈색, 회색,노랑계열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주말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이고 해를 가릴만한 이런 선글라스도 꼭 챙겨가셔야 겠습니다.
이틀내내 하늘이 맑고 햇살도 강하고요 기온은 25도를 웃돌아서 조금 덥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이었습니다.
- # 광주MBC뉴스
- # 광주MBC
- # 김난희
- # 김난희 기상캐스터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