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저심도 공법으로 추진중인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의 지상노면 구간 확대나
공법 변경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받는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다는 건데..
한번 바뀐 건설 공법을 변경하는 것이어서
광주시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신구 기자의 보도
(기자)
기본설계가 95% 진행된 상태에서
지난 3월 중단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 (그래픽)
지상고가에서 저심도 공법으로 바뀌면서
총 사업비가
적어도 4천 3백억원 이상 늘었기 때문인데,
사업비의 10%,
즉 2천억원 이상이 늘어나면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
이를 피하기 위해선
2천 3백억원 이상을 줄여야 한다는 얘긴데,
아무리 쥐어짜도 마땅한 대안이 없다는 게
광주시의 고민입니다.
◀INT▶ 김동찬
◀INT▶ 문범수
천억에서 천 5백억 정도 ...
이에 따라 광주시는 현재 4.2킬로미터로
전체 노선의 1/10인 지상구간을 대폭 늘리거나
저심도 공법이 아닌
다른 공법으로의 재변경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INT▶ 문범수 본부장
'불가피하게 일부 구간을 노면으로 ...'
그렇지만 지난 민선 5기 때
지상고가에서 저심도 공법으로 바뀐 상황에서,
또 다시 건설 방식이 변경될 경우
행정의 연속성이나 신뢰성에 대한 비판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INT▶ 김동찬
'시장의 구체적 방향.. 신뢰성, 책임성 있어야'
광주시는
현 시장 임기내 착공은 변함없다면서 ...
오는 19일
기본설계 경제성 검토 결과가 나오는 대로
2호선 건설에 관한
구체적인 방향과 일정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ANC▶◀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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