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대통령께 지역민들이 질문합니다.

김철원 기자 입력 2019-11-19 20:20:00 수정 2019-11-19 20:20:00 조회수 0

(앵커)
이 뉴스가 끝나면 곧바로
국민이 묻고 대통령이 답하는
국민과의 대화가 MBC에서 생방송됩니다.

만약 대화에 초청됐다면
뭘 묻고 싶었는지
시민들에게 들어봤습니다.

◀VCR▶
*이하 인터뷰 모음+자막 완제

질문: 정시모집 확대 방향은?
1. 서은상 (광주제일고 2학년)
"대통령님께 질문드리겠습니다. 저를 비롯해서 많은 학생들이 지금 수시모집으로 대학을 준비하고 있는데 대통령님께서 국회 연설 때 정시모집 확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는데 정확히 어떤 방향으로 정시모집을 확대하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질문:장애인 교육기관 확충 계획은?
2. 허승 (밴드 '해와 달' 보컬리스트)
"장애를 가지신 분들은 음악적, 예술적으로 재능을 가진 분들이 정말 많은데 실제적으로 교육기관은 너무나 부족한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러한 교육기관을 앞으로 늘릴 계획은 있으신지요."



질문: 직장 내 남녀차별 해소 방안은?
3. 김수현 (취업준비생)
"회사에 들어갔을 때 비슷한 조건으로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남성에게 더 기회가 많고 임금도 차이가 나잖아요. 그런 것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데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고려인 국적 취득 문제 해결
4. 신조야 (광주 고려인마을 대표)
"대통령님께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우리 고려인들이 한국에 와서 국적 받고 여기서 영원히 정착하고 살 수 있게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 인문계열 취업난 어떻게?
5.김슬아 (조선대학교 학생)/
"저는 인문계열 학생으로서 인문계 학생들이 취업하는 데 (이공계열 학생들보다) 불리한 환경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