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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게 갈등이 봉합됐던
호남 KTX 2단계 노선이 기획재정부에서
기존선 활용을 고집하면서 제2의 노선갈등이
불거질 조짐입니다.
대통령 공약사업까지 무시하고 지역차별을
조장하는 기획재정부 행태에
지역 여론도 들끓고 있습니다.
문연철기자가 보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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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주민들이 오랜 숙원인 KTX 2단계 사업의
조속한 건설과 무안공항 경유 노선을
촉구했습니다.
기존선을 개량하고 무안공항으로는 지선을
깔겠다는 기재부 안은 경제성에만 치중한
근시안적 발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또 무안공항과 목포로 철도를 이원화하면
연간 50억 원의 운영비가 더 들어가고,
송정에서 목포까지 구간을 고속철과
새마을호 등 일반 기차가 함께 사용하게 돼
안전성은 물론 저속철 논란을 피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INT▶ 박일상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장
"기재부가 송정과 나주 함평을 거쳐 목포로 가는 것을 주장하고 있는데 이것은 고속철도가 아닐 뿐만 아니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예산을 쏟아부었던 경부선 KTX사업과는 달리
대통령 공약사업인데도 호남선만 건설비 절감을 운운하는 것은 지역차별이란 지적입니다.
충북 오송-송정리간 KTX 1단계 노선이
다음 달 공식 개통되지만
2단계는 여태 노선조차 확정짓지
못한 채 표류하는 실정.
(S/U) 당초 2천17년 완공 예정이었던
KTX 2단계사업은 노선문제 때문에 2천20년으로
3년 가량 늦춰졌습니다.
그런데 무안공항과 나주역을 동시 경유하는
합의노선에 대해 기재부가 딴지를 걸면서
또 다시 사업이 늦어지지 않을까 지역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문연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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