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렇게 눈이 많이 내릴 때는
대중교통,
특히 지하철을 인기인데요.
2호선은 언제쯤에나
탈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내년 말 착공이 사실상 물건너 갔습니다.
먼저 이계상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정부 승인액은 2조원,
그렇지만 기본 설계 과정에서
사업비가 4천 3백억원 이상 추가됐는데 ...
경제성 검토 용역 결과
천 30억원만 절감하는 데 그쳤습니다.
◀INT▶ 문범수 본부장
2천억 예타 면제..유감스럽게 천 30억원에 불과
예비 타당성 조사를 면제받으려면
천 270억원을 더 줄여야 하는데 방법이 없어,
저심도로 결정된 건설 공법을 변경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게 광주시 입장입니다.
** (그래픽 1)
광주시는
저심도+지상고간 확대, 저심도+노면,
전면 트램화, 모노레일 등 4개 대안과 함께
타당성 조사를 다시 받는 안을
추가로 제시했습니다.
◀INT▶ 문범수 본부장
대안들 중에 하나를 택해 최종 추진 가능성 있다고 본다
광주시는
시민 공청회 등 여론 수렴 등을 거쳐
올해 말까지 최종안을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내년 하반기로 예정됐던
도시철도 2호선 착공은 사실상 물거품이 됐습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ANC▶◀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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