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한걸음 더]

커피전문점2 - 커피, 기호에서 문화로

이재원 기자 입력 2014-08-01 15:24:35 수정 2014-08-01 15:24:35 조회수 0

◀ANC▶
이렇게 커피 전문점이 늘어나면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도 치열합니다.

커피 맛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손님을 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정지성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END▶
◀VCR▶

-----커피 만드는 영상-----

주택가 한 편에 자리잡은 한 커피 전문점.

매장은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북적입니다.

낮 시간에 매장을 찾는 주요 고객층은
가정 주부.

커피 한잔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독서 토론회같은
취미 활동도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일종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INT▶
◀INT▶

주택가 골목안에 있는 이 카페는 실제 주택을
개조해 만들었습니다.

대형 프렌차이즈와는 느낌이 전혀
다른 인테리어에 아기자기한 소품은
이웃집 같은 친근함을 풍깁니다.

손님들은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INT▶

커피 메니아층이 두터워주면서 직접 내려마시는
일명 드립 커피를 찾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드립 커피 전문점의 특징은 대부분 주인이
직접 운영하는 1인 카페.

주인과 손님이 갓 내린 커피의 맛과 향을
공유하며 친밀감을 쌓아갑니다.

◀INT▶
◀INT▶

(스탠드업)
주택가에 커피 전문점들이 늘어나면서
집 근처에서 편하게 커피 한 잔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MBC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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