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이렇게 커피 전문점이 늘어나면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도 치열합니다.
커피 맛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손님을 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정지성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END▶
◀VCR▶
-----커피 만드는 영상-----
주택가 한 편에 자리잡은 한 커피 전문점.
매장은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북적입니다.
낮 시간에 매장을 찾는 주요 고객층은
가정 주부.
커피 한잔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독서 토론회같은
취미 활동도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일종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INT▶
◀INT▶
주택가 골목안에 있는 이 카페는 실제 주택을
개조해 만들었습니다.
대형 프렌차이즈와는 느낌이 전혀
다른 인테리어에 아기자기한 소품은
이웃집 같은 친근함을 풍깁니다.
손님들은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INT▶
커피 메니아층이 두터워주면서 직접 내려마시는
일명 드립 커피를 찾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드립 커피 전문점의 특징은 대부분 주인이
직접 운영하는 1인 카페.
주인과 손님이 갓 내린 커피의 맛과 향을
공유하며 친밀감을 쌓아갑니다.
◀INT▶
◀INT▶
(스탠드업)
주택가에 커피 전문점들이 늘어나면서
집 근처에서 편하게 커피 한 잔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MBC뉴스////////////////
- # 광주MBC뉴스
- # 광주MBC
- # 광주
- # 광주광역시
- # 전남
- # 전라남도
- # 광주전남
- # MBC
- # 정지성
- # 광주커피전문점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