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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를 육상으로 옮기기 위해
투입된 운송장비가
과연 성능이 가장 뛰어난 것일까요
더 우수한 장비가
현장 투입에 제외되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김진선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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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중량물을 이동시키는
특수 운송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입니다.
왼쪽에 있는 독일 셸레사 제품은
한 축당 최대 40톤까지 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이탈리아 코멘토사에서
제작된 것으로 한 축당 60톤까지 지탱할 수
있습니다.(화면분할)
그런데 세월호 현장에 투입된 건
운반 능력이 더 낮은 독일산이었습니다.
◀INT▶ 이철조 단장 4월 2일
반입 적절한 시기.//
전문가들은 세월호가 화물 쏠림 등으로
무게 중심이 선미 쪽으로 기울어져 있을
가능성을 지적해왔습니다.
세월호 선체 무게 만 3천 4백여톤도 추정치로,
정확히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
처음부터 운반 능력이 뛰어난 장비가
투입됐다면 선체에 또 구멍을 뚫거나 운송
장비를 뒤늦게 추가할 필요가 없었던 겁니다.
◀INT▶ 김창준 위원장 4월 3일
조사대상입니다.//
한 축당 60톤까지 들 수 있는
모듈 트랜스포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영암 대불산단 2곳 등 전국에 3곳이 있습니다.
이 업체들은 공동으로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만 5천 톤이 넘는 선박을 옮긴
실적도 있습니다.
현재 모듈 트랜스포터보다
성능이나 실적이 우수한 장비가 있었지만
세월호 현장 투입에는 배제됐습니다
MBC뉴스 김진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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