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현대삼호중공업이 육상건조장에서
대형 선박을 짓기 시작한 지
10여년 만에
100번째 선박을 완성했습니다.
육지에서 만든 3만 9천톤짜리 선박을
바다로 이동시키는데 성공하며,
기네스북 기록도 새로 쓰게 됐습니다.
양현승 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일본에서 발주한 대형 LNG 운반선.
육상 건조장에서 지어진 뒤 유압식
이동장치에 얹어져, 바다에 떠 있는
플로팅도크로 옮겨집니다.
1분에 1.8미터씩, 3시간을 움직여
350미터를 이동했습니다.
◀SYN▶중량물 이동장치 작업자
"육상에서 해상으로 넘어갈때 높이, 이게 잘
맞아야만 정상적으로 쭉 갈 수 있거든요"
길이 3백미터, 폭 46미터의
대형 LNG선으로 무게는 3만 9천 톤.
(S.U)바다로 옮겨진 LNG선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중량물 이동기록 15000톤의
두배를 훌쩍 넘습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큰 선박구조물을 만든 뒤
이어붙이는 테라공법으로 대형 선박 8척을
쉬지 않고 짓는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1척에 2천억 이상을 호가하는
LNG선이 한 달 반이면 완성됩니다.
지난 2008년 육상 건조장이 조성된 뒤
유조선과 가스선, 컨테이너선 등
대형 선박 100척을 바다가 아닌 육지에서
만들었습니다.
◀INT▶이일오 상무/현대삼호중공업
"LNG 연료 추진선, 컨테이너, 탱커, 벌커 등
전 선종을 망라한 100번째 (육상) 선박
건조라는데 의미가 있고..."
올해부터 강화된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
덕에 LNG 선박 발주가 늘어나면서,
조선업계가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MBC뉴스 양현승 입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육상건조장에서
대형 선박을 짓기 시작한 지
10여년 만에
100번째 선박을 완성했습니다.
육지에서 만든 3만 9천톤짜리 선박을
바다로 이동시키는데 성공하며,
기네스북 기록도 새로 쓰게 됐습니다.
양현승 기자의 보도입니다.
◀END▶
◀VCR▶
일본에서 발주한 대형 LNG 운반선.
육상 건조장에서 지어진 뒤 유압식
이동장치에 얹어져, 바다에 떠 있는
플로팅도크로 옮겨집니다.
1분에 1.8미터씩, 3시간을 움직여
350미터를 이동했습니다.
◀SYN▶중량물 이동장치 작업자
"육상에서 해상으로 넘어갈때 높이, 이게 잘
맞아야만 정상적으로 쭉 갈 수 있거든요"
길이 3백미터, 폭 46미터의
대형 LNG선으로 무게는 3만 9천 톤.
(S.U)바다로 옮겨진 LNG선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중량물 이동기록 15000톤의
두배를 훌쩍 넘습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큰 선박구조물을 만든 뒤
이어붙이는 테라공법으로 대형 선박 8척을
쉬지 않고 짓는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1척에 2천억 이상을 호가하는
LNG선이 한 달 반이면 완성됩니다.
지난 2008년 육상 건조장이 조성된 뒤
유조선과 가스선, 컨테이너선 등
대형 선박 100척을 바다가 아닌 육지에서
만들었습니다.
◀INT▶이일오 상무/현대삼호중공업
"LNG 연료 추진선, 컨테이너, 탱커, 벌커 등
전 선종을 망라한 100번째 (육상) 선박
건조라는데 의미가 있고..."
올해부터 강화된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
덕에 LNG 선박 발주가 늘어나면서,
조선업계가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MBC뉴스 양현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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