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위드코로나가 관광객 증가에
기폭제가 되면서 충청북도도
본격적으로 관광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단체관광에 대한 지원을 재개하고
외국인 관광객 입국에 대비해
홍보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MBC충북 신병관기자입니다.
(기자)
단풍으로 물든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
단풍 길을 걷고 국화로 꾸민
다양한 모형 앞에서 사진도 찍으며,
관람객들은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합니다.
지난해 가을만 해도 나들이를 망설였지만
올해는 한결 부담이 줄었습니다.
* 박경숙 / 경기도 평택시
"매일 갇혀 있다가 이렇게 야외에 나오니까
숨도 뻥 뚫리는 것 같고 기분도 너무 좋고
다 힐링되고 좋아요."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라 청남대는
개별 관람객뿐 아니라 관광버스를 이용한
단체 관람객도 12명까지 받기 시작했습니다.
평일에도 주차장이 거의 꽉 찰 만큼
관람객은 코로나19 이전의 3분의 2 정도까지
회복했습니다.
* 유태종 / 청남대관리사업소
"저희가 받을 수 있는 관람객의 인원이
늘다 보니까 또 가을을 맞아서
많은 관람객들이 좀 방문해주시고 있어서.."
다른 관광지들도 비슷한 상황,
충청북도는 늘어나는 관광 수요에 대응해
단체 관광객을 모집한 여행사에
버스임차료 지원을 재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웹드라마에 관광지를 소개하고
중화권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도
개최해 다시 찾을 외국인 관광객을
선점할 전략도 짰습니다.
* 임보열 / 충청북도 관광항공과장
"청주공항 같은 경우는 12월에 아마
국제선이 열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
그것을 대비해서 저희가 중화권 여행사들을
온라인으로 초청해서.."
각 시군별로도 관광지 홍보와 함께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 등 관광 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와 함께 기재개를 켜고 있는
충북 관광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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