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무소속 국회의원 95명, "에너지공대 정치탄압 중단해야"

김철원 기자 입력 2023-07-31 15:04:21 수정 2023-07-31 15:04:21 조회수 4

민주당과 무소속 국회의원들이

산업통상자원부의 한국에너지공대 감사를 정치탄압으로 규정하고 윤의준 총장에 대한 해임건의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신정훈, 김성환, 민형배을 비롯한 95명의 민주당

국회의원과 무소속 국회의원들은

오늘(3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의준 에너지공대 총장 해임 철회와 정치탄압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감사에서 지적하고 있는 내용 대부분은 개교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대학 내부규정 미비로 인한 위반사항이며 이미 대학의 자체점검 과정에서 확인돼 개선중인 사항"이라며 "이를 이유로 최고 경영진의 해임을 요구하는 것은 그동안의 국회의 국정감사나 교육부의 대학 종합감사의 선례들과 비교해 과도하고 터무니없는 감사권의 남용이며 정치적 탄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실제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교육부의 대학감사 결과에서 해임이나 파면을 요청한 경우는 모두가 총장이 직접 관여된 사건이었으며 이번 감사처럼 실무적 비위에 대한 책임을 총장에게 묻는 경우는 단 한 건도 없었다고 이들은 강조했습니다.



앞서 산업부는 지난 27일 에너지공대에 대한 감사결과를 발표하고 법인카드 위법사용, 출연금 무단전용 등 수백건의 부정·방만 사례를 적발했다며 윤 총장에 대한 해임을 대학 이사회에 건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주MBC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