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4.10 선거뉴스(광주)

신장식 조국혁신당 수석대변인에 듣는다

주현정 기자 입력 2024-03-27 09:46:20 수정 2024-03-27 09:46:20 조회수 3

(앵커)

4월 10일 총선을 앞두고
요즘 비례정당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의 신장식 수석대변인을 모시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1)

그간은 민주노동당, 정의당에서 활동했는데, 이번에는 조국혁신당에 영입 됐어요?

(답변1)
이번 총선 그리고 앞으로 한국 정치가 반드시 넘어가야 할 강이 윤석열의 강, 검찰 독재의 강이고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것이야말로 이번 총선에 우리 국민들이 바라는 바다라고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정의당은 양당 기득권 정치를 심판해달라고 얘기를 하는데요.
그 주장도 존중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건너가야 할 강은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이다 라고 하는 생각이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조국 대표와 제가 이야기를 하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진보의 미래 그리고 노회찬 대표의 제7공화국 바로 사회권 선진국 선진복지국가입니다.
바로 그 꿈이 저와 일치했기 때문에 저는 조국 대표와 함께 조국 혁신당에 함께하기로 한 겁니다.


(질문2)
조국혁신당이 신당 후발주자인데도 지지율이 상승세입니다.
특히 광주/전라에서 돋보이던데, 원인이 무엇이라고 분석하는지요?

(답변2)
제가 어제 저녁에 광주에 와서 여러 몇몇 분들을 뵀는데
노무현 대통령 때 노풍에 비유하시는 분들도 그것과 견주어서 비교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사실은 더욱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어제 54분 만에 조국혁신당 총선 펀드가 200억을 달성하는 놀라운 관심과 지지를 받았는데요.
무엇보다도 아까 모두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윤석열 정권의 무도하고 무능하고 잔인한 운영에 대해서
정국 운영에 대해서 좀 야무지게 제대로 한번 쌓아보라고 하는 우리 광주 지역 그리고 전남 전북 호남민들의 염원이 담겨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질문3)
당의 슬로건과 구호가 있을텐데요. 지역민들에게 어떤 기치를 강조하고자 합니까?

(답변3)
3년은 너무 길다. 윤석열의 강, 검찰 독재의 강을 건너야 한다.
사실상 그리고 실질상 윤석열 검찰 독재를 조기에 종식해야 한다라고 하는 말씀,
왜냐하면 압수수색하고 사람 잡아들이는 것만 하던 분들이 대파한단 875원이라는 이런 민생에 관심이 없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거든요.
우리 국민들이 살기 위해서라도 검찰 독재는 조기 종식돼야 된다라는 말씀,
그리고 노회찬의 제7공화국 노무현의 진보의 미래 사회권 선진국을 만들겠다라고 하는 저희들의 꿈을 다시 한 번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질문4)
'비법률적인 방식으로 명예를 회복하려한다', '민주당 2중대 전락' 지적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인가요?

(답변4)
법률적 방식으로 명예를 회복하려 한다라는 말은 핵심은 법원의 판단은 존중하되,
검찰의 수사권 기소권 남용은 국민들이 통제하는 것 아니냐 그 뜻을 국민들이 좀 보여주셨으면 좋겠다라는 말씀을 드리는 거고요.
저희들은 민주당 이중대라기보다는 학익진의 망치선 본진은 민주당이고요.
하익진의 최선두에 서서 적을 가장 강하게 가장 정확하게 빠르게 때리는 망치선 역할을 하겠다.
쇄빙선 예인선 망치선 역할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지역민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이런 놀라운 지지 보내주시고 계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한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데 가장 선명하고 빠르게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더 많은 지지와 성원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