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에게 후반기 각오를 한말씀 전해주신다면?
"전반기 어렵게 달려왔는데 어떻게 보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수들이 잘 헤쳐나왔기 때문에 후반기는 더 기대된다.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고
올 시즌 잘 안맞은 것도 있지만, 이를 극복해야 작년 우승팀이다. 후반기에는 한팀씩 끌어내려서 잘 준비하겠다."
*작년보다 선수들 퍼포먼스가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는데?
"우선은 지금 컨디션 좋은 선수로 쓰는 게 맞다. 작년에 좋았던 선수들 그건 작년 기록, 올시즌 안좋다가 좋게 만들기도 하는 건 선수의 노력이다. 지금 잘하고 있는 선수들 위주로 경기를 치르는게 첫 번째다. 팬 분들의 바람이 기아타이거즈 팀이 이기는 것에 맞춰져 있다. 이길 수 있는 선수로 배치시키는 것이 후반기 계획이다.""
*후반기 완전체 구성은 언제쯤이 될까?
"김도영선수가 돌아오는 시점이 완전체 구성시점이다. 8월초 되면 저희가 생각했던 인원들이 돌아오지 않을까? 15~20경기 남아있는 시점부터 베스트를 풀 가동을 할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 충분한 여력이 된다면.. 초반 15~20경기를 잘 치러서 후반기 부상 선수들이 다 돌아왔을때
그 선수들이 왔을 때 느낌이나 스타팅 멤버나 다른 팀 압박감이나 그런 부분들을 체크해서 후반기에도 잘 하도록 노력하겠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보도본부 디지털뉴스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