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우리동네뉴스

전남 첫 ‘실내 놀이터’, 갓바위에 떴다

문연철 기자 입력 2025-08-06 14:45:16 수정 2025-08-06 21:34:35 조회수 446

(앵커)
문화시설이 몰려 있는 목포 갓바위 문화타운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남 최초의 스포츠형 실내 테마파크가 문을 열었습니다.

특히 갈 곳이 마땅치않았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실내 체험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문연철 기자입니다.

(기자)
암벽을 타고, 로프를 건너고, 트램펄린 위를 마음껏 뛰어오릅니다.

스포츠형 실내 체험시설이 목포시 용해동, 갓바위 문화타운 중심에 새롭게 들어섰습니다.

‘플레이파크’라는 이름의 이 공간은 목포시가 70억 원을 들여 조성하고 민간에 위탁해 오는 8일 정식 개장합니다.

실내 면적은 농구장 4개를 합친 천6백여 제곱미터로 전남 최대 수준입니다.

트램펄린과 수직 슬라이드, 공중모험시설 등 7개 테마, 14종의 이색 체험 놀이시설을 갖췄습니다.

갓바위 문화타운은 미술관과 공연장, 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시설이 몰려 있지만 대부분 관람과 전시 위주입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안전하게 뛰어놀고 즐기는 공간은 사실상 전무했습니다.

* 박인지 목포시 관광과장
“우리 목포는 전시나 공연 시설이 많지만 청소년이나 아이들이 직접 몸을 이용해서 활동할 수 있는 시설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일상적으로 아이들이 즐기며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플레이파크는 놀이와 신체 활동이 결합된 ‘체험형 여가 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홍성현 플레이파크 시설매니저
“지속적으로 찾아주실 수 있는 지역형 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 시설 안정과 또 프로그램 다양성에 초점을 맞춰서 개발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문화와 예술이 있는 공간에 특히 아이들의 일상적인 놀이시설이 더해지면서 갓바위 일대의 활용 폭도 점차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문연철입니다.”
 

#목포갓바위문화타운 #청소년 #실내체험 #플레이파크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문연철
문연철 ycmoon@mokpombc.co.kr

목포시, 신안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