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우리동네뉴스

혼란 넘어 안정으로 "호남 발전 공약도 속도 내길"

서일영 기자 입력 2025-09-11 17:42:09 수정 2025-09-11 21:15:19 조회수 136

(앵커)
탄핵 이후 조기대선으로 탄생한 새 정부인만큼 이재명 대통령에게 거는 국민들의 기대는 남달랐는데요.

새정부 100일의 성과에 대해 지역 민심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서일영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기자)
목포역 대합실에서 이재명 대통령 취임100일 기자회견을 지켜본 시민들.

숨가빴던 지난 여정을 함께 돌아보며 대체로 나라가 혼란을 넘어 안정을 찾고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조화현 / 수원 영통구 
"야당과 같이 화합하려고 하는 그런 것도 있고 또 국민을 위해서 여러 사람을 만나고 다니고 있잖아요. 그것은 한마디로 우리 국가를 한군데로 모으기 위해서 그런 것 아니겠어요."

첫 단추였던 국민통합 부문에 대한 좋은 평가가 잇따랐는데, 시민들은 이제는 세대별*지역별 요구에 응답해 줄것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지역민들은 강조한 건 초심.

당선 공약으로 내세웠던 호남 발전 공약이 구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는 당부가 이어졌습니다.

* 조영민 / 목포시 용해동
"호남을 지금 발전시키고 한다는 공약이 있었는데 아직 그게 이뤄지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 것들을 빨리 실현 가능하게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게.."

* 손관순 / 목포시 용해동 
"보이지 않게 노력은 하고 계신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표면으로 드러나는 거는 지금 뭐가 없기 때문에 그 의과대학도 지금 이렇게 추진이 안 되고 있고.."

새 정부가 강조하는 AI 기술중심 발전 정책의 당사자인 청년들도 여전히 높은 진입문턱을 낮추기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 정책 등을 주문했습니다.

* 김창휘 / 청년세대 
"과기부나 이런 데를 잘 소통하셔서 우리 이제 청년들이 AI일자리나 그런데 더 다가갈 수 있게끔 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이밖에 국민들은 여전히 어려운 민생경제 회복에 힘써줄 것과 불확실한 국제정세 대응에 적극 나서달라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MBC뉴스 서일영입니다. 
 

#이재명대통령 #취임100일 #호남발전공약 #기자회견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서일영
서일영 10seo@mokpombc.co.kr

출입처 : 경찰, 검찰, 교도소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