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우리동네뉴스

순천 '코스트코' 입점 공식화‥"28년 개점"

유민호 기자 입력 2025-09-30 16:17:03 수정 2025-09-30 17:20:45 조회수 282

(앵커)
순천시 선월지구에 대형 창고형 유통업체 코스트코가 광주·전남 최초로 입점을 추진합니다.

전남도와 순천시, 코스트코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8년 개점하기로 한 건데요.

과거 순천 개점이 지역 반발로 한 차례 무산된 바 있어 성사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유민호 기자입니다.

(기자)
터 닦기가 한창인 순천시 해룡면 선월지구.

총 5천4백여 세대 대규모 주거 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곳에 대형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입점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순천시와 전라남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코스트코코리아와 순천 입점을 위한 1천억 원 규모 투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전체 면적 4만6천제곱미터에 개점 시기는 오는 2028년 하반기입니다.

* 조민수 / 코스트코코리아 대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부분들, 고용 창출 더욱더 힘쓰면서 누가 보기에도 잘 들어왔다. 역시다. 말을 들을 수 있는 코스트코코리아가 되겠습니다."

250개 지역 일자리가 창출되고 광주·전남과 경남 서부권에서도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스트코 입점 추진은 처음이 아닙니다.

"10여 년 전에도 이곳 신대지구에 입점이 추진됐었는데 지역 반발로 무산된 적이 있습니다."

주민들은 소식을 반기면서도 한 차례 취소된 적이 있는 만큼, 삽을 뜨기 전까지 지켜봐야 한다는 반응입니다.

* 박정하 / 인근 주민
"신대지구에 오기 전부터 코스트코가 들어온다는 소식을 들어서 너무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직까지 좀 안 돼서. 너무 기다리고 있는데 좋은 소식이어서 들어오면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첫 단추를 끼웠지만, 남은 과제도 만만치 않습니다.

소상공인, 골목상권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교통, 환경 등 종합 대책도 세워야 합니다.

* 노관규 / 순천시장 
"향후에 이제 중소상공인과 어떻게 상생하고 지역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이런 것을 서로 논의해서 걱정하는 부분이 없도록 그렇게 해나가겠습니다."

지역의 오랜 바람이기도 한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이번에 결실을 맺을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C 뉴스 유민호입니다. 
 

#코스트코 #순천시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유민호
유민호 you@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순천지청, 순천교육청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