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무원노조총연맹 소방노조 "직장 내 갑질 조직문화 개선해야"

박승환 기자 입력 2026-06-24 10:11:18 수정 2026-06-24 10:13:46 조회수 32

지난해 말 광주에서 직장 내 괴롭힘을 호소하던
20대 소방관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과 관련해
소방노조가 직장 내 갑질이 만연한
조직문화를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대한민국공무원노조총연맹 소방노조는
오늘(24) 성명서를 내고
"국무조정실 조사를 통해 직장 내 갑질과 괴롭힘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젊은 소방관의 사망을 결코 개인의 문제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노조는 이재명 대통령도 공직사회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며
소방본부는 직장 내 괴롭힘 실태를 전면 조사하고 실효성 있는 재방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박승환
박승환 psh0904@kjmbc.co.kr

방송본부 뉴스팀 교육사회 담당

"집요하게 묻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