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아시안 TOP BAND’ 제작워크숍과 쇼 케이스 열려 등록일 : 2019-09-27 12:36

아시안 TOP BAND제작워크숍과 쇼 케이스 열려

내년 4월 아시아 10개국 국가대표 밴드 20개 팀 나주에서 무대

 

 

   광주MBC926~28일 열리는 광주ACE페어 현장에서 아시아특급뮤지션발굴프로젝트 아시안 TOP BAND’ 제작워크숍과 쇼 케이스를 진행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국제공동제작지원 비다큐부문으로 선정된 아시안 TOP BAND’는 고품격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 <문화콘서트 난장>이 진행하고 있는 신인 뮤지션 발굴프로젝트인 숨은 보석을 찾아라의 아시아 확장판으로 아시아 각 나라의 대표 방송사가 연합해 실력 있는 밴드를 발굴, 세계 음악시장에 아시아 대중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나아가 아시아 뮤지션들의 세계 진출 돕기 위해 마련합니다.

 

  927일 아시아 문화콘텐츠 종합전시회인 광주ACE페어(926~28,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지는 아시안 TOP BAND’ 워크숍은 제작 참여를 확정한 아시아 7개국(한국 광주MBC, 중국 저장방송그룹, 베트남 VTVlive, 태국 Workpoint엔터, 미얀마 MRTV4, 몽골 MGL, 우즈베키스탄 MILLIY TV) 의 제작책임자와 담당자가 '아시안 TOP BAND' 제작에 관한 협약과 제작 형식에 대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아시안 TOP BAND’20204월 아시아 10개국 국가대표 밴드 20개 팀 100여 명이 전남 나주에서 10일 동안의 경연을 통해 아시안 최고의 밴드를 가리게 되며 20205월과 6월 아시아 10개국 방송사를 통해 동시 방송 예정이다. 국가대항전 성격의 음악경연프로그램으로 세계 음악시장에 아시아 대중음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발판이 될 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뮤지션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어 아시아 문화의 힘을 보여주고, 한국 대중음악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고 뮤지션들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확대해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를 할 것입니다.

 

   한편 아시안 TOP BAND’의 화려한 출발을 기념해 <문화콘서트 난장>은 축하 공개방송을 마련합니다. 927일 제작 워크숍이 끝난 뒤 오후 7시부터 광주MBC 공개홀에서 펼쳐질 난장 뉴웨이브 특집에는 대한민국 라이브 음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 있는 밴드 사우스클럽, W24,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홍이삭의 공연 녹화가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