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광주MBC 김철원․김영범 기자, 제93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등록일 : 2016-06-28 09:37

광주MBC 김철원․김영범 기자, 제93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광주MBC 5.18 36주년 기획보도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를 제작한 김철원, 김영범 기자가 방송기자연합회(회장 김현철)가 시상하는 제93회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는 80년 5월 광주의 진실을 알리려다 희생된 전국의 의로운 시민들을 조명했습니다. 특히 그들의 희생을 다시 기억하고 방치돼 있는 흔적을 다시 되새겨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방송기자상은 정확하고 신속한 뉴스와 시의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고 나아가 정의로운 사회와 보다 나은 미래를 지향하기 위해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제정됐으며, 매달 우수한 뉴스와 보도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연말에는 한국방송기자대상을 시상합니다.


  심사위원회는 심사평에서 “훌륭한 출품작이 많아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논의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광주MBC의 보도는 광주를 알리려다 희생된 ‘광주 밖의 사람들’을 조명함으로써 광주민주화운동이 광주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 공감하고 분노한 사건이었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시상식은 지난 6월 23일 서울 방송회관에서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