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광주MBC, MBC 이미지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 등록일 : 2010-03-03 14:13

 

광주MBC, MBC 이미지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



방송사 이미지, 자체제작 프로그램 1위 차지



지역 대표 방송사 위상 확인








  매년 MBC 19개 계열사 소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MBC 계열사 이미지 조사에서 광주MBC가 종합평가 지수 78.8점으로 지역 자체 민방소재 9개 지역 가운데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지역 대표 방송사로서 위상을 확인했습니다.



  이 점수는 5개 광역시 MBC 계열사 중에서는 5년 연속 1위, 지난해 73.3점보다 5.5점, 2008년 69.8점보다 9점이나 오른 것이며, 전체 평균 68.7점보다 10점 이상 앞선 높은 점수입니다.



  지역 자체 민방소재 지역 가운데  계열사별 방송사 이미지 비교 평가에서는 42.3점(09년 39.0점, 3.3점 ↑)으로 1위, 자체 제작 프로그램 평가에서도 36.5점(09년 34.3점, 2.2점 ↑)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부 항목별 평가를 살펴보면, 방송사 이미지 영역에서 △오락성 1위 44.7점(09년 41.9점, 2.8점 ↑) △유익성 1위 38.6점(09년 34.9점, 3.7점 ↑) △사회공헌성 1위 39.7점(09년 37점, 2.7점 ↑) △지역발전성 1위 40.3점(09년 34.9점, 5.4점 ↑) 등 세부 평가 항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자체 제작 프로그램 영역에서는 △지역 뉴스 1위 39.8점(09년 37점, 2.8점 ↑) △다큐멘터리 4위 35.7점(30.2점, 5.5점 ↑) △음악/쇼 4위 39.8점((43.3점, 3.5점 ↓) △교양/생활정보 3위 30.2점(09년 27.7점, 2.5점 ↑)을 각각 기록했습니다.



  광주MBC에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의 대표 방송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BC 계열사 이미지 조사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사대상 : 만 18세 이상 TV 시청자(1일 평균 1시간 이상 시청자, 난시청 채널 있는 가구 제외)



  -조사지역 : 19개 계열사 가시청권 지역  



  -표본크기 : 총 6,180명



  -표본추출방법 : 지역별 인구수 비례 후 무작위 추출



  -자료수집도구 : 구조화된 질문지    



  -자료수집방법 : 전화조사



  -조사시기 : 2010년 1월15일~21일(7일간)   



  -조사기관 : 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