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7년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선정 등록일 : 2007-04-19 17:58
광주MBC HD다큐 <민족음악의 뿌리, 굿의 재발견>,
광주, 목포, 여수MBC 공동제작 <으랏차차 전라도> 선정돼
광주MBC HD다큐멘터리 <민족음악의 뿌리, 굿의 재발견>(가제, 기획 김휘, 연출 윤행석, 박병규)과 광주, 목포, 여수MBC 공동제작 <으랏차차 전라도>가 방송위원회의 2007년 방송콘텐츠 제작지원에서 지상파방송 지역TV부문 지원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에는 지상파방송, 케이블위성방송, DMB 등 3개 분야 9개 부문에 총 416편의 프로그램이 접수됐으며 치열한 경쟁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것입니다.
오는 11월에 방송할 예정인 <민족음악의 뿌리, 굿의 재발견> 2부작은 우리 민족문화의 원형 가운데 우리네 삶의 희로애락과 생로병사를 함께했던 굿의 과거, 현재를 짚어보고 비전을 조명함으로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인류의 보편적 유산으로서 굿의 문화적 가치와 효용을 재발견하고자 합니다. 연출을 맡은 윤행석 PD는 “우리 전통음악의 줄기를 탄생하게 한 뿌리로서의 굿에 대해 깊이 있는 접근을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50분 방송되는 <으랏차차 전라도>는 위기에 처한 농업, 농촌의 대안을 찾고 도시와 농촌의 공생을 통해 지역 발전과 활성화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시청을 바랍니다.
방송위원회는 “고품질의 방송콘텐츠 제작을 도모하여 시청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HD방송 콘텐츠 시장에 대응하는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