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광주문화방송, 지역지상파DMB 사업자에 선정 등록일 : 2007-01-23 14:35
-4월부터 본방송 개시 예정, 지상파DMB 전국화 열려
-보편적 서비스로서 다양하고 새로운 멀티미디어 방송서비스 제공
-지역문화 창달, 지역성 구현, 지역민과의 쌍방향 방송 실현
광주문화방송이 지역지상파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사업자로 선정되어 지역민에게 새로운 멀티미디어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방송위원회(위원장 조창현)가 2006년 12월27일 지역지상파DMB 사업자를 최종 확정하고 발표함으로써 지상파DMB의 전국화 시대를 열게 된 것입니다.
지난해 10월 방송위원회는 지역지상파DMB 사업자 선정 정책방안을 확정하고 11월24일까지 허가추천 신청을 접수받았으며, 방송, 법률, 경영, 회계, 기술, 시민단체 등 분야별 대표성을 가진 기관과 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각계 전문가와 방송위원 1명 등 총 10명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광주문화방송을 비롯해 전국 비수도권 단일권역 1개 사업자와 6개 권역별 각 2개 사업자 등 모두 13개 사업자를 선정했습니다.
광주문화방송 등 계열사 문화방송은 오는 4월부터 본방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안에 지상파DMB의 전국화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뉴미디어 방송서비스를 지역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광주문화방송의 지상파DMB는 지역의 매체로서 공적 책임을 다하고 시청자 주권 실현에 기여하며 지역사회와 방송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지역민의 보편적 미디어 접근권을 보장하고 지역민과 지역에 맞는 방송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문화의 창달과 지역민의 요구를 충족하는 지역성을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민과 밀착한 시청취자 중심의 방송으로 광주, 전남북 지역의 통합과 교류를 넓혀 지역의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