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MBC

검색

공지사항

<마웅과 샤샤의 광주일기>, <친애하는 나의 도시> 지역프로그램대상 수상

<마웅과 샤샤의 광주일기>, <친애하는 나의 도시> 지역프로그램대상 수상


   지역방송사의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하여 시상하는 <2021 방송문화진흥회 지역프로그램대상>에서 광주MBC <마웅과 샤샤의 광주일기>(연출 홍진선)가 동상을, 광주·여수MBC, MBC경남이 공동제작한 <친애하는 나의 도시>(연출 최선영 외)가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5월 방송된 <마웅과 샤샤의 광주일기>는 미얀마 유학생 마웅과 샤샤가 광주에서 써 내려가는 조국을 위한 연대투쟁기로서 광주에 사는 평범한 유학생 마웅과 샤샤를 통해 미얀마의 현재와 광주의 연대를 살펴본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매주 토요일 5‧18민주광장에서 열리는 ‘딴뽕띠 집회’에 참여하는 이들의 모습과 미얀마 시민들에게는 희망의 상징이 된 광주의 연대를 통해 민주주의의 진정한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방송된 <친애하는 나의 도시>는 모든 것이 서울로 집중된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소외되어온 지역 청년들이 직접 자신의 도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광주의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순천의 디자이너 신수진, 그리고 진주의 사진가 김기종 세 청년이 단 한 명의 게스트를 위한 도시 여행을 설계하고 여행하는 과정을 담으며 지역의 가치를 소개한바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11월 12일(금)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홀에서 열렸습니다.


   지역성과 공익성이 반영된 우수 프로그램의 제작을 활성화하여 지역방송의 자생력 및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방송문화진흥회가 시상하는 지역프로그램대상은 지역 지상파 방송사의 우수한 TV, 라디오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시상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