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현의 시선집중

황동현의 시선집중

07시 05분 보이는 라디오

참여하기

백운고가 철거 소견

백운고가를 철거한다는 것에 대해 제 의견도 보태볼까 합니다. 저도 주로 백운고가를 이용하는 자가운전자입니다. 그 동안 백운고가는 하루 교통량이 많은 곳 중 하나인 백운광장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90년대 중반에 설치되었습니다. 당시 백운고가가 설치되고, 남광주에서 지금의 광천동 방면으로 향하는 차량들은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 봤습니다. 당시에도 고가 건설에 반대했던 시민들은 백운광장 주변 상권을 형성하신 분들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교통체증에 일익은 했지만, 그 앞에 짓고 있던 백화점의 부도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은 관계로 지금도 상권이 그리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운고가는 그동안 광주에 늘어난 차량들로 고가 자체도 마찬가지로 신호를 두번 이상 받고 가는 상황입니다. 라디오도 들어보고 신문도 살펴보니, 용역에서 조사한 결과가 백운고가를 없앨 경우 교통난이 더 심할것이라고 하는데, 제 생각으로는 백운고가의 실질적 효용이 떨어져 가는 지금이 좀 늦은감이 있지만 철거하고 다시 새롭게 백운광장의 교통체계를 잡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주변교통체계확립이 우선시되는것도 중요합니다. 백운고가 건설 당시에도 많은 정체가 있긴 했지만 그걸 감수해야 또 좋은 시설이 설치되는게 아닐까요. 지금 송정리 지하철공사도 운전에 상당히 신경이 쓰이지만 완공되고 송정리까지 연결되는 지하철로 편해질 그쪽 시민들을 생각해서 모든 운전자들이 다들 잘 참고 운행하시는거라 생각이 듭니다.
철거를 함으로써 상권도 살려주고, 예산이 많이 들더라도 나중에 광주시 교통체계가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의 백운광장이 탄생했으면 합니다.
너무 길지만 제 두서없는 생각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