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현의 시선집중

황동현의 시선집중

07시 05분 보이는 라디오

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광주형 일자리 결실, GGM 신차 9월 15일 출시(광주글로벌모터스 김기현 총무팀장)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양산할

신차 엔트리 SUV ‘캐스퍼(CASPER)’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외장 디자인이 공개가 됐지요.


광주형 일자리의 결실로

우리 기술로 생산할 완성 자동차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는 15일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광주글로벌모터스 김기현 총무팀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인사/


1. 전국 최초 상생형 일자리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결실에 대해 소회가 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의 분위기 등 언급


2. 그동안의 과정도 간단하게 설명?

-GGM은 지난 4월 초 차체 공장을 시작으로 도장공장과 조립공장에 대해 차례로 시험생산에 들어갔으며, 지난 6월 초 성공적인 양산을 위한 D-100일 전략을 세우고 매일 진행 상황을 체크하는 등 완벽한 품질의 자동차 생산을 위해 준비해 왔다.


3. 본격적인 양산에 앞서 최근 신차 이미지가 공개 됐는데. 반응은 어떻습니까?

전체적인 소비자의 반응은 현대차에서 정확히 파악하고 있겠지만, 저희들이 듣기로는 아주 좋다, 매우 뜨겁다고 들었습니다. 실제 저희들에게도 다들 디자인이 세련됐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특히 광주시민들은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차량이 생산된다는 데 대해 기대가 크다, 꼭 사고 싶다 이런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4. 모델이 상당히 궁금한데, 차량에 대한 설명을?

말씀하신 대로 우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9월 15일 1호 차 생산을 시작으로 양산에 들어갑니다. 우리가 생산하는 차량은 엔트리 SUV ‘캐스퍼’입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입니다.

새로운 차급이란, 기존의 경차와 소형 SUV 사이의 균형 잡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란 의미입니다. 실용성과 안정성, 그리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만들었습니다.

전장 3천595밀리, 휠베이스 2천400밀리, 전폭 1천595밀리, 전고 1천575밀리로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과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더한 액티브 모델로 구성됩니다.


5. ‘캐스퍼’ 의 뜻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차량명 캐스퍼는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는 새로운 차급의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꿀 것이라는 의지를 담은 이름입니다.


6. 다른 자동차와 차별화 된 ‘캐스퍼’ 만의 장점은?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우선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습니다.

예를 들어 전면부는 상단에 턴 시그널 램프, 하단에 아이코닉한 원형 LED 주간 주행등을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미래지향적인 패턴 그릴, 넓은 스키드 블레이트로 캐스퍼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측면부와 후면부 등도 캐스퍼 만의 개성이 잘 디잔인돼 있습니다.

개성과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전 세대를 타겟으로 디자인된 차량으로 세대 간의 교감을 이끌어내는 엔트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7. 판매는 어떻게 진행 하나요?

아시다시피 우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현대자동차와 위탁계약을 맺어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판매는 전적으로 현대자동차에서 합니다. 현대에서 아마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8. 생산만 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다른 완성차 공장에 비해 GGM의 장점은?

우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대한민국 제1호 상생형 일자리 기업입니다. 상생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자동차 위탁 생산 전문기업입니다. 특히 현재 우리 회사의 생산라인은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고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설비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 우리의 자랑입니다.


9. 앞으로 생산 계획?

물론 변동성이 있겠지만, 일단 올해는 1만2천여 대, 내년 7만 대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캐스퍼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우리의 목표가 초과 달성되기를 기대합니다.


10. 그렇다면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우선 우리가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미 공개된 디자인 등 외장 이미지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성능과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소비자들로부터 ‘넘버원’이라는 칭찬을 들을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도 하나는 우리 회사의 최고 가치인 상생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입니다.

즉, 최고 품질과 상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11. 지금까지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는데, 현재 상황과 앞으로 계획은?

현재 광주 전남의 젊은이들을 위주로 530여 명의 인력을 채용했습니다. 변수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양산 단계에 따라 추가적으로 400여 명 내외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12. 1호차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도 관심이 많습니다?


13. 전국 최초의 노사상생형 모델인 만큼 성공적 출발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시민께 곁들일 말씀은?

우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광주의 젊은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입니다. 오는 9월 15일 드디어 제 1호 차를 생산하고 양산체제에 들어갑니다. 우리는 상생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반드시 생산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이 우리의 가장 큰 힘이었듯,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 꼭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