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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인터뷰]2025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 시스템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 필요(광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박남기 교수)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사항인 ‘고교학점제’가
오는 2025년부터 시행됩니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부터가 그 대상인데요,
향후 고등학교 진학과 대학 입시에 있어서도
크고 작은 변화들이 예상됩니다.
광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박남기 교수, 연결해서
‘고교학점제’의 궁금한 부분들... 짚어보겠습니다.
/인사/
1. 교육부가 전면 도입을 발표한 ‘고교학점제’,
쉽게 말해 어떤 제도인지?
2. 교육부가 최근 `고교학점제 종합추진계획`을 발표했는데,
핵심들... 정리를 좀 해주시죠.
3. 학생들의 성취 수준에 따른 평가... 장점도 있겠네요?
4. 하지만 우려점도 적지 않은데,
교수님은 ‘고교학점제’...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구체적인 말씀 대신, 전체적으로 어떤 시선으로 보고 계시는지만 간략히..)
5. 당장의 실현 가능성부터도 고민입니다.
도시와 지방, 사립과 공립, 학군과 상관없이
모든 고등학교에서 다양하게 추진 될 수 있을 것인가...
사실 이게 의문이거든요?
(수업 환경, 공간이나 시설 등 보완 필요...)
6. ‘고교학점제’로 명문고 진학 현상이 오히려 더 뚜렷해 질 수 있다...
이런 지적도 나오는데, 어떻습니까?
7. 학점제의 경우... 평가 시스템의 형평성, 투명성 부분은?
8. 성취 평가의 확대로
또 다른 대입 전형 요소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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