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2021년 새해 계획, 광주시의회 김용집 의장에게 듣는다(광주광역시의회 김용집 의장)
지난 해 부터 우리 사회는
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사람을 만나는 일부터 일상 생활 하나하나가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인데요,
2021년 새 해, 광주광역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하는 광주다운 의회’ 를 약속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는데요.
2021년 신축년 새해, 주요 의정 계획과 방향에 대해
광주광역시의회 김용집 의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인사/
1. 먼저 새해를 맞아 청취자께 덕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2. 시민의 대의기관인 광주광역시의회의 2020년 지난 해, 의정활동을 결산해주신다면?
3. 지난 한 해 광주시의회의 의정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뜻 깊은 상들도 수상했다고 하던데요?
4. 반면에 의정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는 등, 아쉬운 점도 있어 보이는데요?
5.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 법률안’이 32년 만에 이뤄졌습니다. 주요 개정내용은?
-그리고 법률개정의 취지를 온전하게 살려나가기 위해서는 광주시의회 차원 에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할텐데요?
6. 우리지역의 최대 관심법안이었던 5‧18 관련법들도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광주시의회에서도 법안 처리를 위해 애를 참 많이 썼다고 하던데요?
7. 지난 한 해, 광주와 전남은 군공항과 민간공항 이전이라는 난제로 인한 갈등이 계속돼왔습니다. 의장님께서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지난 해 10월, 전남도의회를 방문해 두 기관이 서로 공조를 이루자고
다짐을 하기도 했었는데, 그 뒤에 성과가 있었습니까?
8. 올 해가 광주광역시의회 개원 30주년 되는 해라고 알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시는 지요?
9. 의장님께서 구상하고 있는 2021년 의정방향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10. 끝으로 청취자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