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무지구) 렉서스 딜러의 횡포!!
등록일 : 2016-03-22 22:44
kjmb****@k****.kr
조회수 : 80
차량의 계약금 환불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려 합니다.
저는 2016년 1월 30일에 렉서스 es300h 차량을 계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준비된 차량이 없어 차량을 주문을 하게되었고 이 상황에서 딜러는 저에게
차량이 나오는 기간을 정확하게 명시해 주지 안했습니다. 그러던 2월에 넘어 제가 차량이 언제 오냐라는 물음에 딜러는 아직되지 않았으니 기다리라는 말만하였고
2월 24일에 답장온 말로는 3월 9일에 차량이 완성되어 한국에 도착하면 3월 말이나 되야 온다는 얘기를 듣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너무 오래 걸리는것 같다는 말과함께 그래도 딜러분이 불쾌할까봐 차량이 나오면 잘 부탁한다는 인사와 함께 계속 기다리게되었습니다.
2달간 기다리면 저는 와이프와의 다툼이 잦았고 심지어는 회사생활 마저 힘들게되었습니다.
딜러와의 약속이 있어 지난 20일 차량을 확인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또 와이프와 싸우게되었고 도저히 이래서는 안될꺼같아 딜러에게 전화를하여 차량 계약을 취소한다는 통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딜러분은 저에게 50만원을 할인을 더 해줄테니 계약해달라 와이프는 제가 설득해볼테니 자신이 피해를 본다며 계약을 파기하지 말라는 말만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계약해지를 하게되면 계약금을 못받게된다고 저에게 설득을 하였습니다.
저는 여러 방면을 알아본 끝에 인수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계약은 충분히 해지가 가능하고 계약금 또한 반환된다는 얘기를 듣고 또 딜러분과 얘기를 하였고
딜러분은 이제 저에게 내용증명서를 등기로 보낼테니 계약금 뿐만아니라 손해배상 청구까지 요구를 한다고 합니다.
이 딜러는 자신이 책임 저야할 부분을 소비자에게 책임 전가시킨다고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