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2015년 9월 13일 방송내용

1. 여성국극
여성으로 이루어진 창극으로 948년 박녹주, 김소희, 박귀희 등이 중심이 되어 조직한 여성국악동호회에서 <옥중화>를 공연한 것이 효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듬해 공연한 <햇님 달님> 이후 큰 인기를 얻었고 60년대 텔레비전의 보급 이후 급격히 쇠퇴하였습니다. 대표작 <공주궁의 비밀><선화공주><무영탑> 등

출연진
몽룡(이옥천), 춘향(김선미), 허숙자(변학도), 임일애(이방), 집장사령(이미자)

춘향가 中 사랑가, 이별가
춘향가 중 가장 인기 있는 두 대목으로 춘향과 몽룡의 절절한 사랑이 잘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춘향가 中 기생점고, 어사출두
신관사또가 부임하여 춘향에게 수청을 들게 하게 위해 기생들의 인원과 명단을 파악하는 대목과, 변사또 생일잔치에 이몽룡이 어사로 출두하여 죽음의 위기에 처한 춘향을 구하는 대목입니다.

2.빌리음악다방
현대 팝음악과 전통적 국악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연주하는 퓨전국악팝밴드입니다. 단순한 장르간의 융합이 아닌 국악기반의 팝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다른 음악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무제
2014년 7월 열린 미국 LA 글렌데일시 위안부의 날 행사 때 김정기 작가의 ‘역사 알리기 퍼포먼스’를 보고 느낀 감정을 보고 창작한 곡입니다.

출연자
이초롱(피리),이학경(건반),김명진(소리),가야금(이래경),기타(이승진),무용(천하은),해금(김보나),건반(오혜인)

몽금포타령
황해도지방의 민요. 몽금포의 정경과 어부들의 생활을 묘사하는 노래로 서정적인 분위기로 편곡했습니다.
너영나영
‘너하고 나하고’라는 뜻의 제주 민요를 펑키 버전으로 바꾸어 흥겹고 신나게 편곡했습니다.

출연자
김명진,이래경(소리),이초롱(피리),베이스(이학경),기타(이승진),김보나(해금),건반(오혜인)


창작곡 “달도 밝다”
춘향가 中 월매의 신세한탄 대목을 가사로 하여 곱게 키운 딸을 시집보내는 월매의 마음을 더욱 애절하게 표현해 창작한 곡입니다.


출연자
이래경(소리),피리(이초롱),건반(이학경),기타(이승진),김보나(해금),오혜인(건반)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