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고속철 광주역진입은 광주전체의 풍요를가저다준다. 등록일 : 2013-05-07 00:00

고속철 광주역진입은 광주전체의 풍요를가저다준다. 글쓴이 : 류달용 날짜 : 2013-04-28 01:58:32 광산의토박이로서 광주역진입을주장하는자이다. 이문제는 근이십여년전부터서 광주역과 지금의 광주송정역간의 관계설정을주장하였다. 광주전체시민들은 자각을하여야한다. 내살점이 깍여나가도 모른다는것이다. 광산구가 광주전체땅의 40퍼센트를넘고있다. 그렇다고 광주전체에서 주역은아니다. 어차피 인구수가 오바되면 분구가되어 또다른행정구역으로서 광주의한부분을차지하게될것이다. 그런관계설정이라면 현상태의광산구주장을 다시살펴봐야된다. 현광주송정역 광주전체로볼때는 위치에서 치우처있다. 호남선의 주선로볼때는 종점이목포역이다보니 무시할수는없다. 그러나 도시구조와 문화 지리 향토성을대비하더라도 광주전체를아우를수가없다. 신조어인 송정지구민들에게는 강한바램일수도있다. 그강한어조는 전송병태구청장의 오기에서불거졌다. 광주역을 송정역으로옮기고 전투비행장을폐쇄한다는 단단한오기에서 모든광산구민이 동조를했다. 그게구청장으로 가능하겠는가? 개념없이받아들인구민들은 광산구의입장에동조할수밖에없었고 정치인들은 주민들의입맛에맞추어야하니 광주전체의입장이아닌 광산구의입맛에맞은주장을하였다. 그게 광주역을폐쇄하고 송정역으로통합하라는주장이었다. 누구맘데로 그게가능한가? 시장의논리가 아닌억지주장과 무식 무지 괘변이동원된것이다. 편의상 송정역으로논한다. 이십여년전부터서 광주역과 송정역의 상생방법을주장하였다. 도시구조상 현광주역이 도심중앙에위치하고있다. 현재도 이용객이 광주역이우위이다. 다만 선로구조가 동송정역을경유하여 광주역을진입하다보니 송정역을피해간다. 그런이유로 광산구가 송정역으로 통합을주장한다고본다. 그렇다면 모든열차가 현송정역경유를한다고보면 문제가해결된다. 그방법으로 본인이 돌림선주장을하였다. 그때는 현재의 열차운행방법이아닐때였다. 그뒤 과학과 기술의발달으로 열차가양방향으로나왔다. 돌림선주장시는 기관차가끄는 시대일때이다. 현상태의 KTX는 모든열차가 양방향이다. 이제는 돌림선도 필요가없다. 열차운용의 방법에묘미를가하자. 광주역출발열차의 좌석에서역방향으로 잠시송정역까지가게한후 송정역출발에는 전방향으로 바라보게한다면 뭐가문제인가? 도착열차의 역방향도 근10여분차이다. 그정도의 불편은감수하자. 그주장이 모든열차의 송정역경유이다. 현재 가능성에서 그럴듯하게보이는 하남분기점은 광주전체를멍들게한다. 그주장에 무게가실리면 송정지구는 또다른몰락이예고된다. 그런데도 개념없는송정지구민들은 광주역통폐합만주장한다. 잘못그르치어 하남분기점이예고되면 송정지구는 오히려화만입는다. 그래서 모든열차의 송정역정차만하면된다. 코래일입장도 송정역도착후선별하여 반정도만목포진입을원한다고본다. 그상황이 이용객현황에서 나타나고있다. 철도이용객은 광주에서 거의다내린다는 사실에서그증명을한다. 또한 고속철의기지창이 광주하남역인근에건설된다는 사실만으로도 그대비가된다. 잘못되어 모든열차가 목포역으로갔다가 하남기지창으로온다는것은 낭비이다. 용역결과가 광주역진입을 수치상약하게나왔다고한다. 용역이란게 의뢰측의 입맛에맞게한다. 정확한팩트에서 적용됬다면 그용역은짝퉁으로본다. 대한민국전체에서 도심구간을 지하화로한철도가 목포도심구간이다. 그사례본받아서 광주선도 도심구간을지하화로하면된다. 가까운지역에서 사례가있는데 광주역진입을주장하는 단체장이나 정치인들은 해답을내놓치못하고잇다. 그러다보니 광주역진입의 타당성이밀리고있다. 현광주선은 곡선반경이심하여 틸팅열차의운행에서 속도가중이어렵다. 그러나 현구간의 평야지는 충분히개선할수가있다. 지금 개선하지않으면어렵다. 광주역 현재는 몰매를맞는듯하지만 결코쇠약할수가없다. 유력한 남원선의 개통과더불어서 지금의 불씨인 신경전전라선이향후추가되어 지하구간도심철도의 중추적역이될것이다. 항상부르짖었다. 교통은 광주전남이 최고수준이다. 그러다보니 더불편해질려고 노력하는지역이 우리지역이다. 터미날문화가 최고이다보니 유-스퀘어를분리하자한다. 그게 송정복합환승센타이다. 가능성과 현실에서 잘못된정책으로 둘다망한다. 복합환승센타로 송정지구는 고무되있다. 웃기지말라. 그로인한수혜는 정치인과 단체장이나가저가지 주민들에게는 폐혜만가저올것이다. 터미날문화는 광주가 최고수준이다. 그런 유-스퀘어를 패뎅이치는 작태는어디서 기인한것인지묻고싶다. 이전 광천터미날을시작으로 전국의터미날이 현대화됬다. 국가시책으로 복합환승센타가 거론된다. 가능성에서 대구만 현실로다가왔다. 대전은 남한의 중심부인데도 답을못내놓고있다. 여러이유가있지만 대전역이 도시구조상 둔산지구와 유성지구를 무시할수없는이유이기도한다. 또한 현대전동부터미날이 신축을하여현대화됬다. 그곳은 유-스퀘어와 비교하여보면 상업시설의과다로 터미날이이라기보다는 대형마트로보아야한다. 그만큼 유-스퀘어가우수하다. 광주역진입을 주장하는 정치인과 단체장들은 정확한답으로 받아처야하고 송정역통합을주장하는 무리들은 광주전체에서의 자기분수를알기바란다. [ 원본내용 ]경쟁력을 잃고 침체의 길로 들어선 원도심 활성화 차원에서 ktx이 광주역 들어와야 합니다 동구,남구,북구,광산 을 지역의 서민들이 하나로 일원화된 송정리역으로 찾아가거나 되돌아올려면 택시요금 족히 이만원 안팍으로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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