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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카 리프트카설명. 등록일 : 2013-01-18 00:00

케이블카 리프트카설명. 글쓴이 : 류달용 날짜 : 2013-01-12 12:36:24 케이블카와 리프트카의 설명입니다, 두가지방식은 삭도로서 영어로는 ROPEWAY입니다. 케이블카는 와이어로프를설치후 와이어로프위를구르게하는방식이다. 그러다보니 캐빈을이끌어주는 또한가닦의와이어로프가필요하다. 케이블카는 통상양방향의 캐빈이존재한다. 남산케이블카와 해남대둔산의케이블카를 생각하면되겠다. 리프트카는 와이어로프를 설치후 그와이어를구동하여 움직이는수단이다. 지산유원지리프트카와 무주리조트관광곤돌라가 리프트카가 방식이다. 리프트카는 캐빈이 여러개로구성되있어서 연속적으로사람을운송할수가있다. 캐빈이 고정되있기도하지만 승하차시 로프상단의 클램프가풀려저속운행으로 안전을도모한다. 지산유원지방식은 거리가 짧아서 고정형이다. 무주리조트곤돌라는 고정형이아니다. 곤돌라는 지주에매달리는 캐빈의모습을지칭하여 일컷는말이다. 운행방식은아니다. 케이블카와 리프카의 혼합방식이있다. 경남통영의 케이블카이다. 그곳은 와이어로프를설치후 그위를구르게하는데 이끌어주는로프를회전형으로하여 양방향이아닌 연속방식으로한 혼합형이다. 여러개의캐빈이 운행되어 많은관광객을운송한다. 삭도의운영은 양지주형있고 여러개의지주를 설치하는방식이있다. 무주리프트카방식은 중간에 여러지주가있다. 남산이나 해남대둔산의 양지주방식으로 두개의지주만으로운행한다. 통영케이블카도 혼합방식이지만 중간지주가없는방식이다. 양지주형이든 중간지주가있든 운행되는지형에 기름한방울도나타나있지않다. 그만큼안전하고 친환경적운행수단이다. 무등산케이블카가 거론되면 환경단체들이 산림훼손을거론하는데 틀린말이다. 무등산케이블카가 설치된다면 중간스테이션이 필요할거다. 증심사입구를출발하여 중봉어느정도의위치에 중간스테이션을거친후 다시번갈아타는 정상간의케이블카가 필요하다고본다. 물론 중봉에 상부스테이션을끝으로 할수도있다. 그렇게된다면 두개의지주만으로도 가능하다고본다. 세계제일의리조트인 캐나다휘슬러리조트는 두산의정상간 4.4킬로를연결하였다. 지상고가 400미터가 넘는다. 가히 오금을저리는 케이블카이다. 참고로 세계적인 3대로프웨이설치사는 다음과같다. 일본케이블 : www.nipponcable.com 일본 도펠마이어 : www.doppelmayr.com 오스트리아 포마갈스키 : www.pomagroup.com 프랑스 무등산의 케이블카는 필수이다. 반대하는환경단체는 광주를못된방향으로 이끌고있을따름이다. 무등산을 볼모로잡아서 출세한인물들을보라. 면면에서 보듯이 자기들입지만 추구했지 상생이나 나누는미덕에서는 미흡하다. 그런점을 보면서도 박수치고 받드는모습은 정도가아니다. 오히려 못된점을부각시켜 망신을주어야한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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