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푸른길 추진과정의 문제점 지적. 등록일 : 2011-12-17 00:00

푸른길 추진과정의 문제점 지적. 글쓴이 : 류달용 날짜 : 11-12-15 19:06 2011.12.13. 10:53 http://cafe.daum.net/gjct/8k3X/62 푸른길은 향후 광주의 발전을저해할 요소를 가지고있습니다. 누가 공원을 만드는데 마다하겠습니까? 그러나 그길이 추진과정에 시민 환경단체들의 요구를 많이 들어준게 잘못입니다. 건설업체가 거액을 내었고 시민들도 헌수를 다수가했지요. 거액을 낸업체는 다시 공사를 수주했구요. 그과정에서 시민 환경단체는 공사까지 개입하여 자신들의 위상을 충분하게 높였다. 위상을 높인후 그들은 더 기고만장했다. 우리에게 보상은 산책길하나는 생겼다. 그러한 산책길은 우리주변에는 흔하게 접근할수있다. 더이상적으로 향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아쉽다. 공원보다는 그공간이 우리모두에게 행복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쓰여저야했다. 시민 환경단체의 이벤트에 놀아난것에 후회할때가 다가오고 있다는것를 곧느낄것이다. 푸른길을 주장하던 작자들은 남광주역사를 보존하자는 말은 하지않았다. 허물고나니까 역사성이있는 건물하나없어졌다고 법석을떨었다. 그과정에 행정당국의 책임이없는것은 아니다. 행정측도 머리가 짧아서 누구도 대안하나 내지않았다. 광주는 녹지공간이 부족한 도시가 아니다. 공원공간도 타도시에 비해서 넓은편이다. 잘못된 사고가 교통시설을 공원화시켜린것이다. 나무를심고난후 시민 환경단체는 폐여객차를 남광주역내에 가저다 놓고 좌판을 벌려버린것을 뭐라고 평가를 해야할까? 그자리가 그네들 자리인가? 그들이 그렇게 힘을가진자들인가? 개인이나 단체들이 국/공유지를 사용할려면 얼마나까다로운가? 그뒤 그들은 광주의 발목잡기로 치닫고있다. 도시철도 2호선의 역사를 남광주역사를 사용할려는데 반대를하고있다. 어찌하란말인가? 그러함에도 그들에게 점수를줄수가 있겠는가? 향후 도시철도 2호선은 폐선부지와 많은 부분에서 충돌을 예고하고있다. 짧은머리를가진 몇몇시민과 행정당국의 합작품에 많은 시민이 피해를 보는것이다. 지금이라도 폐선부지의 공원화를 걷어내야한다는 여론몰이가 절실하다. 공원화를 하더라도 용도에서 교통시설로 남겨놓았어야했다. 이제부터라도 우리모두는 그부분에서 협조하여서는 않된다. 오히려 배척을하여야한다. 지역의 지도자들과 기획력과 비판부족의 언론이 원망스럽다. 지금부터는 머리좀 굴리고 삽시다. 부족하면 빌려다 쓰자구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