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무등산 공원 타당성 및 보전관리계획 용역의 문제점 (2차). 등록일 : 2009-07-17 00:00

평소 우리 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에 게시한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우리시에서는 무등산 자연공원의 생태계와 자연 및 문화경관 등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고자 「무등산공원계획의 타당성검토, 자연자원조사 및 보전 · 관리계획 수립」용역을 발주하였으며, 본 용역을 전문 학술연구 기관인 (사)한국환경 생태학회에서 추진중에 있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무등산에 관심있는 사람 또는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20008.6.11~2009.4.10까지 운영한 카페에는 57건의 게시글이 접수되어 타당성여부를 검토중에 있으며, (사)한국환경생태학회에서 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에 의뢰하여 실시한 무등산 탐방객조사 등 데이터 조사는 용역업무의 원할한 수행을 위하여 책임연구원의 지도하에 실시한 것입니다 - 앞으로도 전문가, 지역주민, 기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원계획의 타당성 여부 등을 검토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담당자 김완식 062-613-4231). 끝. ........................................................................................................................................................................................... 위의 내용을 참고로 다음과 같은 "시장에게 바란다" 로 민원을 제기 한다. 저는 무등산공원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의 혈세로 용역을 맡은 한국환경생태학회에서 재하청으로 자료조사와 모니터를 무등산 보호를 외치며 반대에 앞장선 "무등산보호협의회" 로 일감을 준 모순을 지적했다. 일의 순서나 재하청의 문제제기는 차후의 행정 정보공개와 관련 내부지침을 보아 가면서 지적을 하겠다. 그전에 먼저 제기한 어떻게 보호만을 외치고 반대에 앞장서온 단체에게 그러한 일을 맞길수 있겠는가? 삼척동자도 웃을일이다. 그래서 거기서 수집한 자료나 모니터 수치를 반영하지 말아야한다고 요구했다. 그용역의 정확성을 기할려면 반대나 찬성 어느 단체에게도 용역의뢰의 순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옳지 않다고 답할것이다. 그 감독과 책임은 관련부서와 시장에게 있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시민단체는 그러한 비리를 감시 하기는 커녕 오히려 상부상조로 상호기생한다면 그또한 광주만의 현상인가? 시의회도 감시기능을 하지못한 책임을 지적한다. 민원을 제기 했는데도 공람처리로 한다는것은 말도 안된다. 시의회도 정확한 답변을 요구한다. 위답변과 같이 감독소홀의 반성은 커녕 정당하다는 식의 답변을 하는가? 또한 인건비 지급과정에도 수급자의 투명성을 요구한다. "무등산보호협의회" 에게 지급한 용역 하청금액과 하청을받아 지출한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를 바라며 또한 용역에 참여한 노무자 인건비 지급대장과 인적사항, 연락처를 요구한다. 일부 데이타는 확보하고 있으나 공개 자료와 검토후 그과정에 투명치 못한면이 있다면 기자회견을 통해서 발표를 하겠다. 시장에게 바란다의 답변이 미흡할시 향후 정보공개요청과 감사청구를 병행하여 밝힐것이며 공문서 위조로 불미스러운 일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란면서. 먼저 "무등산보호협의회" 로 받은 자료 폐기와 사과를 요구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