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제27회 필봉마을굿축제 등록일 : 2022-07-20 10:48

인류무형문화유산 제27회 필봉마을굿축제

축제기간: 2022. 8. 11.(토)~ 8. 14.(일)

축제장소: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강운로 272 필봉문화촌(필봉농악전수교육관)

주최,주관: 임실필봉농악보존회

올해로 스물일곱 해를 맞이한 필봉마을굿 축제는 필봉농악의 오늘을 있게 한 중추적 인물 故양순용 상쇠를 기리는 추모굿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긋은 푸지게 치고 우리네 삶도 푸져야 한다는 선생님의 가르침을 계승하고 오랜 세월에 거쳐 삶이 예술로, 예술이 삶으로 순환되며 가다듬어져 온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대표적인 농악뿐만 아니라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기반 위에 전승되고 발전된 다양한 전통공연을 접할 수 있으며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필봉마을굿 축제에서는 현대사회의 다른 공연예술들에서는 느끼기 힘든 ‘공감’과 ‘상생’의 에너지가 넘쳐납니다. 꾸며낸 가상의 이야기가 아닌, 작은 공동체사회의 보편적인 통과의례와 희노애락이 음악,춤,연극이 종합된 공연예술로 구현되어 다큐멘터리와 예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공연자와 관람객으로 나뉨없이 열린 공간(판)에서 함께 공연을 완성해가는 필봉마을굿 축제는 인류 미래지향적 예술로 주목받는 마당예술로서 자연이 빚은 천혜의 무대에서 더 넓은 세상 사람들을 동반자로 맞아들여 더 큰 위로와 치유를 나누며 신명으로 그득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축제이다.

주요프로그램: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초청공연: 농악, 강강술래, 줄타기 등

무형문화재 초청 공연: 양주별산대놀이, 수영야류, 판소리 등

당산풍월: 국가무형문화재 진도씻김굿, 발탈, 제주칠머리 당굿

필봉야류: 임실예총 해락당밴드, 앙상블TURON, 판打스틱 예술단

체험: 여름아 놀자, 덩덕궁이 소리탐험대, 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

전통연희극: 춤추는 상쇠 “어화 벗님”

전수교육체험 “나도 전승자”

전통연희 겨루기 한마당

더 자세한 정보는 063) 643-1902, www.pilbong.co.kr ,

facebook 필봉농악, 인스타그램 pilbong_nongak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