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우리말나들이"방영은 안하나요? 등록일 : 2007-01-16 00:00

서울MBC는 방영을 합니다. 하지만 지역MBC는 방영안하는 현실... 아래 글보면 참으로 난감합니다. "우리말나들이"도 방영안하는 지역MBC에게 광주시민이 무엇을 바랍니까? 그건 광주시민을 무식한 시민으로 몰고 가는 현실 방송국의 모습아닙니까? 솔직히 말해서 광주시민이 순우리말을 잘 알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나요? 즉 "서울사람은 사람이고 광주사람은 사람이 아니다"다는 내용과 같습니다. 서울mbc는 오후 5시28분부터 약7분만 "우리말나들이"를 방영합니다. 반면 지역mbc는 오후 5시20분부터 약20분만 "요리보고세계보고"를 방영합니다. 이게 지역mbc가 지역이기주의를 만드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차라리 느낌표와 같은 프로그램을 한편 더 만들어서 상을 한번 더 수상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프로듀서는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해야한다"게 의무입니다. 그게 광주 시민을 위한 좋은 방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즉 우리말을 모르는 시민한테 외국어를 설파하면 알아들을 수 있느냐는 물음과 같습니다. 결론으로 우리말나들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하여 시민에게 더욱 지적이고 알찬 내용을 전달해야한다고 생각됩니다.그리고 그게 한번 더 상탈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KBS SBS MBC의 편을 드는게 아닙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KBS가 제일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버스개편에 대한 토론은 안합니까? 저번에도 썼는데 아직도 안합니다. 진짜 무식하게 "무식"이라는 단어로 싸우지마시고 정말로 광주시민한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시고 방송을 하시는게 현명한 방송인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