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영업신고할때 구청위생과와 제과협회의 관계에 대하여 ... 등록일 : 2006-07-14 00:00

안녕하세요 얼마전까지 남구에서 조그마한 제과점을 운영하다가 폐업을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쓰고자하는 내용은 영업신고를 할때 구청위생과와 협회의 문제입니다. 처음에 영업신고를 하려고 구청위생과에 들렸는데요 협회를 거쳐서 오라는 말로 영업신고를 하려면 다른 방법은 없다는 소리에 협회에 들려서 25만원의 협회비를 내고 영업신고를 하게되었습니다. 폐업을 하고나서 알고보니 협회에 가입하는것은 의무사항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영업신고할때 절차의 문제점인지 아니면 계속된 관행인지 궁금해서 구청위생과에 문의를 했더니 위생교육을 받은후 영업신고를 내어주게 되어있다더군요. 처음영업신고를 하러갈때는 이런말을 한마디도 하지않더군요. 제과협회에 가입은 의무사항이 아니고 위생교육만 받아오라는 말만 해주었어도 굳이 제과협회에 가입하지않고 25만원의 협회비도 내지않았을겁니다.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어쩔수없이 협회비를 내고 영업신고를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절차의 문제도 있지만 구청위생과와 협회의 오래된 관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관행은 깨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읽어보시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