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국회 간첩단 사건을 시청하고... 등록일 : 2006-06-19 00:00

동백림 사건과 국회간첩단 사건을 많은 부분 왜곡 된 채로 알고있던 내게 올초에 밝혀진 동백림 사건 진상규명 소식은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물론 박정희정권때부터 나아가서는 전두환 대통령때까지 억울하게 인권을 유린당하고 누명을 써서 옥고를 치르거나 죽임을 당한게 한 두가지가 아니기에 모든 진실이 밝혀져야 함은 당연한 일일게다. 그 중 하나인 동백림사건이 많은이들의 노력에 의해 그 진상이 밝혀져서 이미 고인이된 이나 그 가족에게 명예회복의 기회를 줬다는것에 이 시대를 사는 이로써 뿌듯했다. 그러나 그와는 달리 왜 국회간첩단 사건은 분명 같은 맥락의 사건일텐데 도마위에 오르지도 못하는지 답답했었다. 아니 심지어는 국회 간첩단 사건은 왜곡된게 아니어서 화두가 되지 못하나하는 의구심마저도 들었다. 이 모든 내 궁금증이 이번 '국회간첩단 사건의 진실'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며 대부분 사라지게 되었고 미력하나마 그 또한 오해가 풀어질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 다짐해본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제작자와 광주 MBC에게도 부탁하고 싶은게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프로그램이 광주 지역방송이 아닌 전국민이 보고 판단할수있도록 전국방송시간에 편성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만 전국민의 관심속에 억울한이들의 누명이 한시라도 빨리 벗겨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