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발 돋고 쑥쑥
등록일 : 2005-12-10 00:00
kjmb****@k****.kr
조회수 : 53
2005 후원자, 자원봉사자 plus 당당한 아이들의 놀이세상
“까치발 돋고 쑥쑥”
*일시: 2005년 12월 17일(토) 오후 7시 30분
*장소: 광주 남구 종합문화예술회관
다가오는 12월 17일에 광주 남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그 어느 공연보다 훈훈한 마음이 전해지는 공연이 마련된다.
광주시 동구 지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당당한 아동들이 살아가는집(광주일맥원), 아동들이 그 동안 후원해 주신 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그것이다. 한국무용, 태권도, 풍물놀이, 합창, 율동 등으로 이루어진 무대공연뿐 만 아니라 이 곳 아동들의 해맑은 모습을 담은 사진전과 미술작품도 같이 전시되어진다. 후원자들을 위한 내부 행사를 문화예술공연과 함께 양육시설 식구들이 함께 하는 나눔의 장으로 확대시켰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신체적 장애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피아노 공부를 하고 있는 임동화군의 감동적인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태권도와 에어로빅이 크로스오버된 ‘태권로빅’ 공연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무대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공연장에서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을 기부 할 수 있도록 모금함도 마련하고 있어 공연감상을 통해 이웃사랑을 나눌 수 있는 훈훈한 2005년을 마무리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공연은 문화시대 21세기의 시대적 요구뿐 만 아니라 시설에서 배우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외부에 소개하고 양육 아동들의 당당한 표현력 증진에 그 목적을 가진다. 본 공연은 광주시 문화예술진흥위원회의 문화복지 기금의 후원으로 함께 이루어지는 것으로 ‘광주 일맥원’과‘예화무용단 (단장(양 영))’에서 주최한 것이다. 이는 문화예술단체들의 예술적 역량이 사회복지시설에 투입되어 소외 계층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