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개편... 좀 많이 아쉽네요.
등록일 : 2005-10-24 00:00
kjmb****@k****.kr
조회수 : 62
이번 가을개편 말인데요.
지금 보니깐 가을개편으로 5시35분 쯤부터 [생방송 전국시대] 라는 프로그램을 [생방송 화제집중]을 짜르면서 방영하더군요.
개인적으로 항상 [생방송 화제집중]을 챙겨보던 사람인데 이렇게 갑자기 가을개편 이랍시고 화제집중보다 더 나을것이 없는 [생방송 전국시대] 라는 아류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방영하니 좀 허탈하네요.
내용을 보니 MBC 본사에서 방영하는 [생방송 화제집중] 보다 떨어지면 떨어졌지 전혀 더 낫지 않아 보입니다.
객관적으로 봐서, 광주 MBC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MBC 본사에서 만든 프로그램보다 질적으로 떨어지는것은 어쩔수 없는 일이고, 또 당연한 거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뭔가 취지를 달리하였거나 광주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여야 할탠데, 그저 광주에 대한 소식이 좀 많이 껴있는거 외에는 그냥 이 저녁시간대 쯤에 다른 방송국들에서도 방영하는 그런 '재미있는 소식들 전해주기' 프로그램과 다를바가 없어보이네요.
이런 프로그램을 억지로 돈을 써가면서 만들어 기존의 프로그램을 짜르면서 까지 방영하느니, 차라리 그 돈으로 기존의 다른 광주MBC 프로그램들의 질적향상을 꾀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군요.
[퀴즈삼백리] 라는 프로그램도, 기존의 MBC본사에서 방영하는 퀴즈프로그램을 짜르면서 방영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오히려 질적이나 컨텐츠 면으로 볼때 전혀 그 전의 퀴즈프로그램보다 떨어지면 떨어졌지 나을것이 없다고 저는 보거든요.
이런식으로 그전의 MBC본사에서 방영해주는 프로그램의 아류프로그램이나 제작해서, 동시간대에 MBC본사의 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질이 떨어지는 방송을 억지로 방영하는건 일종의 행패 라고 전 보네요.
부디 사내에서 올바른 판단 하셔서 광주시민들에게 좀더 질높은 프로그램들을 방영할수 있도록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광주사람이라고 해서 광주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무조건적으로 좋아할거라는 식의 말도안되는 논리도 좀 버려주셨으면 하구요.
또 광주사람이라고 해서 광주소식을 많이 전해준다고 해서 그걸 꼭 다 좋아할꺼라는 생각도 하지 말아주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