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부산신항 살리기 위한 광양항 죽이기? 등록일 : 2005-04-04 00:00

부산신항을 살리기 위해 광양항을 죽이려는 음모가 드러나고 있다. 감사원이 광양항 물동량을 330만TEU로 수정해야 한다는 의견을 표했다고 한다. 광양항 활성화에 갖은 사술을 동원해 방해를 일삼아 왔던 PK들이 이젠 감사원의 부실감사 내용을 이용해 광양항 죽이기의 마침표를 찍으려 하고 있다. 노대통령은 말로만 광양항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립서비스를 해왔지만 광양항을 축소시켜야 한다는 지론을 고수하던 부산 행정부시장 출신을 해양수산부 장관에 임명함으로서 광양항 죽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으로 판단된다. 곧 개장될 부산신항의 물동량 확보를 위한 광양항 죽이기는 국가경쟁력의 저하를 가져온다. 경부선의 극심한 교통정체로 인한 물류비용 상승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나 군사적 위기상황이 부산쪽에 발생했을 경우 한국 물류의 90%를 전담하는 부산항의 기능 마비로 한국의 생명줄인 수출입항이 차단될 가능성을 배제 못한다. 지진과 쓰나미라도 크게 일어 나서 부산항이 대파되었을 경우 한국경제는 혈맥을 차단당해 고사위기를 맞을 수 밖에 없다. 2년전 부산항의 크레인이 태풍에 전파된 사건의 경우를 생각해 봐도 단일항 체제는 위험하다. 또한 항만노조의 장기파업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국가의 주요항만은 특정지역에 집중되어선 안된다. 군사전략적인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다. 만일 특정국가와 군사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부산항만 해군력을 동원해 봉쇄해버리면 한국은 패배한 거나 진배없다. 광양항이 활성화되지 못한 이유가 정부의 정책지원 부재와 관련 인프라 미비,부산쪽의 끊임없는 방해공작등에 있음에도 해양수산부는 그 원인은 무시하고 결과만을 두고 항만 물동량을 측정하는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 부산신항 살리기 위한 광양항 죽이기의 일환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서해안쪽의 물류는 광양항이 물류비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전주-광양간 고속도로가 2011년에 완공되면 경인,충청지역과 호남지역의 수출입컨테이너는 광양항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다. 물류비용이 부산항을 이용하는 것보다 대폭 절감되기 때문이다. 부산은 이러한 광양항의 이점이 두려운 나머지 초장에 그 싹을 자를려는 의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웃과 나누려 하지 않고 자기들만이 폭식을 할려고 드는 경상도의 안하무인 근성을 엿보이게 한다. 노대통령은 광양항을 방문할 때마다 이렇게 말해왔다. " 임기내에 광양항을 달리는 기차로 만들어 참여정부의 임기가 끝나도 절대 중단할 수 없도록 하겠다. " 이 말은 지난 총선을 의식한 거짓말로 점차 드러나고 있다. 광주문화중심도시,서남해안 관광산업등 노무현정부가 공약한 지역개발정책들도 이젠 더이상 믿을 수 없게 되었다. 뒤통수 확실하게 맞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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