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미국에 투자유치단을 보낸다는 뉴스를 보고.. 등록일 : 2004-10-31 00:00

미국에 광주시에서 투자유치를 하겠다는데... 미국을 그렇게 원수 대하듯이 하면서 투자유치가 될까? 5.18정서를 내세우며 패트리어트와 미군배치를 반대하는 불안한 광주에 미국이 우호적일까? 어제 타 방송 뉴스에 보니 이 지역 국회의원들이 패트리어트 반대 공대위에 동조하고 나섰다. 국회의원들이라는 분들이 주민 안전에 무책임하다...표때문에?... 현대전쟁에서 제일 중요한게 미사일 전쟁이다.. 국가방위 구상에서 자기 지역구를 적의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구멍나게 해달라는 요구를 하겠다니... 패트리어트 배치 반대가 무슨 큰 애국하는것이 아니다. 중국이나 북한에 물어보라 자기들 지역까지 날아오지 않는 미사일이 무서운가? 고.... 거꾸로 생각해보자.. 평양이나 북경에 사거리 70Km되는 방어미사일(패트리어트 같은) 아무리 많이 배치 돼 있다고 우리가 무서워 할 일인가? 정말 우려할 것은 스커드나 중국의 동풍 미사일 같은 화학탄이나 핵무기 얹어 쏠 수 있는 공격미사일이다.. 이런 공격미사일을 방어하는 것이 패트리어트다... 전쟁이든 테러든 자기쪽으로 날아오는 미사일에 대해 방어수단을 갖지 못하면 그 피해는 시민이 입게 된다. 국가나 지역이나... 지도자들이라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위기관리능력이 필수인데 .... 이걸 모르는 체 하는것은 지도자의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 또 내 지역은 안되니 다른지역에 미사일 배치하라 하고, 광주만 문화시민인 양 떠들어대는 속좁은 여론에 부화뇌동하여 대한민국에 지역이기주의를 널리 선전하는 행위들..... 광주에 대한 소외를 부채질하는 몰지각한 처사들이다... 누가 광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해 줄까? 미국의 어느 투자가가 국가위기시 적국의 미사일 방어에 무방비인 도시에 투자할 의사를 가지고 있을까?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오피니언 리더들이 다시 생각 해 볼 일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