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전라도, 대륙과 해양을 품고 날다 잘 봤습니다. 등록일 : 2018-10-28 10:31

광주 MBC창사 54주년 전라도의 가능성과 길에 대한 특집 잘 봤습니다. 특히 젊은청년, 학생들이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많은 경험을 쌓을수 있는 기회에 대한 이야기 적극 동감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국내에서의 경험축적 기회 또한 많이 필요하고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제공되어야 하는데 서울까지 가려면 이곳 전라도 학생들은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합니다. 안전하고 빠른 KTX로도 3시간정도 소요되고, 비용은 왕복하면 10만원원전후입니다.(여수나 목포에서 출발할때) (할인도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10~30%, 그래도 많이 비쌉니다.) 기회의 측면에서 봤을때 전라도 학생은 출발부터 핸디캡을 갖고 있는 것이죠.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기회가 적을수 밖에 없습니다. 전라도의 모든 학생에게는 할인율을 50%이상으로 대폭확대하거나 거리 상관없이 정액제로 KTX를 이용할 수 있게하는 등의 투자가 확대된다면 경험과 지혜가 쌓인 인재는 더욱 늘어날 것이고, 전라도의 '길'은 더욱 활짝 열릴거라 생각됩니다.
댓글(1)
  • 2018-10-28 10:31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11월 4일(일) 방송되는 4부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감사합니다.광주 MBC창사 54주년 전라도의 가능성과 길에 대한 특집 잘 봤습니다. 특히 젊은청년, 학생들이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많은 경험을 쌓을수 있는 기회에 대한 이야기 적극 동감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국내에서의 경험축적 기회 또한 많이 필요하고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제공되어야 하는데 서울까지 가려면 이곳 전라도 학생들은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합니다. 안전하고 빠른 KTX로도 3시간정도 소요되고, 비용은 왕복하면 10만원원전후입니다.(여수나 목포에서 출발할때) (할인도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10~30%, 그래도 많이 비쌉니다.) 기회의 측면에서 봤을때 전라도 학생은 출발부터 핸디캡을 갖고 있는 것이죠.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기회가 적을수 밖에 없습니다. 전라도의 모든 학생에게는 할인율을 50%이상으로 대폭확대하거나 거리 상관없이 정액제로 KTX를 이용할 수 있게하는 등의 투자가 확대된다면 경험과 지혜가 쌓인 인재는 더욱 늘어날 것이고, 전라도의 '길'은 더욱 활짝 열릴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